•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1] 원광디지털대 전경.jpg

 

특성화 사이버대학 원광디지털대학교는 1월 20일부터 2월 15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일반전형뿐 아니라 산업체전형, 군위탁전형, 장애인전형, 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도 모집한다. 3학년 학사편입학은 조기마감으로 인해 모집하지 않는다.


모집학과는 3개 학부 17개 학과로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다.


장학 대상을 연령, 직업, 가구 등으로 세분화해 사각지대를 없앤 원광디지털대에서는 이미 재학생 58%가 전액 장학금을 받고 있다(2022학년도 1학기 기준). 2021학년도 학생 1인당 평균 연간 장학금은 등록금의 69%인 195만 원에 이른다. 국가장학금도 소득 수준에 따라 중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장학 관계자는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100만 원 미만 납부 학생 비율은 77.6%로 실제로 많은 학생이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2년 개교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개교 20주년 장학금은 올해에도 수혜가 계속된다. 2023년 1학기 신·편입생 모두에게 20% 장학금을 지급한다. 계묘년을 맞아 신설된 장학금도 눈길을 끈다. 원광희망 장학금은 국가장학금 8회 수혜가 만료된 입학생이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하면 수업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SOLO 가장 장학금은 솔로가장으로서 동거인(25세 미만의 자녀 또는 65세 이상의 부모)을 부양하는 입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1인 가구 장학금은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장학 혜택으로 만 20~30세의 1인 가구 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온라인수업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전국 6개의 지역(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익산)에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학생들은 각 지역캠퍼스에 구축된 강의실 및 실습실 등을 통해 필요시 온라인 수업에서 누릴 수 없는 오프라인 특강, 실습, 자격증 스터디 등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규모가 큰 서울캠퍼스는 일반 강의실과 화상회의실은 물론, 한방미용실습실, 약선실습실, 전통공연실습실 등 다채로운 실습을 위한 강의실들이 마련돼 있다. 본교 익산캠퍼스는 세미나실, 약선실습실, 요가실습실, 일반강의실로 구성돼 있으며, 대전캠퍼스는 세미나실과 실습실로 구성돼 있다. 광주캠퍼스와 부산캠퍼스는 강의실과 실습실로, 대구캠퍼스는 강의실로 이뤄져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필요시 예약 후 사용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라면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입학 홈페이지(go.wdu.ac.kr)에 접속해 지원 가능하다. 접수가 완료되면 학업계획서 제출 및 인적성검사를 응시하고 입학에 필요한 서류를 방문·온라인·등기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입학에 관심 있거나 희망하는 예비 입학생을 위해 2023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는 2월 1일부터 2일 총 이틀간 19시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참가 인증자에게는 전형료(3만 원)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입학설명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wdu.ac.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202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광디지털대, 2월 15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