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1학기 교육장과 중학교 학생과의 대화 한마당’을 서귀포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대표를 대상으로 지난 14일 오후 3시 30분부터 비대면(ZOOM)으로 실시했다.

 

학생이 주체로 참여하는 민주적 학생자치문화를 확산시키고, 학생들과의 소통으로 학교 운영 및 교육정책 전반의 학생 참여를 확대시키기 위해 실시된‘2021학년도 1학기 교육장과 중학교 학생과의 대화 한마당’은 △1부: 각 학교의 학생자치활동 운영사례 공유, △2부: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해 건의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이○협 학생(남원중 3)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에서 진행됐던 와바(Waba) 걷기, 벼룩시장, 급식 메뉴 추천제 등의 학생 자치회 주도 학교 행사 추진 상황을 다른 학교와 공유했다. 

 

김○환 학생(대정중 3)은 민주적 자치회 회의를 통한 학생생활규칙 제·개정, 캠페인 활동 사례들을 발표해 학생들의 박수를 받았다. 

 

양○은 학생(서귀중앙여중 3)은 본관에서 체육관까지 우산이 없을 경우 비를 맞는 학생이 많아 학교에 비가림막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학생자치회의 건의사항을 제시하기도 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학생인권조례 제정에 따른 학생자치회의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는 지원청 각 부서의 의견 및 협의 과정을 통해 지원 계획을 수립해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744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통과 참여, 존중의 학교 문화 실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