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한성대학교(총장 강신일)의 제6대 총장 이임 및 제7대 신임 총장 강신일 박사 취임식이 3월 28일 오후 3시 낙산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일반적인 대학의 총장 이·취임식이 대학 자체 행사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반면, 한성대는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취임식’라는 주제로 행사를 기획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성대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일반 축하화환 대신 쌀화환드리미를 전달받아 소외 받은 이웃과 지역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 된 총 1000kg의 쌀은 향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에게 기부된다.

 

강 총장은 취임사에서 “한성대 제 7대 총장으로 취임하는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총장으로서의 공식 업무를 시작한 강 총장은 앞으로 4년 동안 한성대 총장을 역임하게 된다.

 

한편, 강 총장은 한국외대 영어과를 졸업하고 미국 Ohio State University 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개발연구원(KDI), 한국경제연구원을 거쳐 1993년 한성대 경제학과 교수로 부임했으며, 사회과학대학 학장, 교무처장 등의 학내 보직을 지낸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성대학교, ‘이웃과 함께하는 총장 이·취임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