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양선희 기자】

일괄편집_6_3.2022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왓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jpg

 

제주 서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1월 26일(수) 오후 4시 비영리법인 꿈키교육문화원과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인 ‘꿈왓’을 위탁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발굴·관리 및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학교 진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등 진로 체험 기회 확대에 노력한 결과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에 많은 효과가 있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역실정에 맞는 △진로 체험처 발굴 △진로 정보 및 진로상담 제공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원격 또는 블렌디드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개발·운영 등 학생 자신이 행복한 꿈과 끼를 가꾸며 미래 진로 설계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폭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체계적인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진로 교육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지자체-지역사회의 진로교육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 연계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고, 4차 산업혁명 대비 진로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별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795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귀포진로교육지원센터, ‘꿈왓’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