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주간인물 위클리피플=이선진 기자, 손진영 기자]

 

‘최첨단 레이저 수술기법’으로 산부인과 성형의 새 장을 열다!
국내 레이저여성성형 1인자, 아시아 여성성형의 큰 불 밝히다


이형근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 원장 | 의학박사 | 산부인과 전문의

 

 소한(小寒)을 지나 본격적으로 추위가 몰려온 지난 7일, 주간인물은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로 향했다. 출입구에 들어서자 을씨년스러운 날씨가 무색하게 병원 내부는 고풍스러운 클래식과 은은한 향기를 뽐내며 환자들을 맞이했다. 의사와 환자가 깊은 유대관계를 가진 병원.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는 2001년 설립이후 14년 동안 환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 명실상부 대표 여성성형 센터이다. 진정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완성시키는 인물,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 이형근 원장을 만나보았다. _취재 이선진, 손진영 기자, 글 손진영 기자

 

 

 “제가 말주변이 없어 인터뷰를 잘 해낼지 걱정이네요.”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이하 리즈) 이형근 원장은 특유의 따뜻한 어투로 입을 열었다. 그러나 이내 전공분야에 대한 화두를 던지자 청산유수로 답변했다. “레이저여성성형은 혁명입니다." 그의 목소리에서 자신감이 넘쳤다.

 

 리즈, 공신력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다

 

 리즈는 2009년 국내 최초 산부인과 영역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을 등록한 전문병원이다. 인접 국가뿐 아니라 몽골, 러시아, 미국, 유럽 등에서도 이 원장의 명성을 듣고 방문하는 실정이다. 또한 외국어로 된 사이트가 구축되어 있을 뿐 아니라 구글, 유튜브 사이트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이 원장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의료계의 한류바람’을 몰고 다니기로 유명하다.
 한국을 이끌어 간 CT(Culture Technology)와 IT의 성장 동력은 점차 낮아지고 있다. 그 뒤를 따르는 게 바로 HT(Health Care Technology)이다. 한국 의료수준은 자타가 공인하는 수준까지 도달했다. 현재 해외 환자들은 의료기술 중에서도 특히 리즈를 경쟁력 있고 특별하다고 칭송한다.
 리즈는 높은 의료 서비스를 인정받아 각국 의료진들의 수술을 참관한다. 또 이 원장만의 기술로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한 외국인 대상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를 진행할 뿐 아니라 국내 다양한 의료 박람회에서도 리즈를 섭외 1순위로 꼽고 있다.
 끊임없는 개발과 연구를 통해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는 수술기법으로 아시아 최초 레이저여성성형 전문 병원으로 거듭난 것이다.
 이 원장은 “레이저여성성형의 경우 전문적인 수술이기에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으며 부작용의 경우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며 “장, 요도와 인접해 있어 자칫 잘못하면 치명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제대로 수술이 가능한 여성성형 전문의는 이 원장이 독보적이다.

 

 

 은밀하고 속 깊은 부분까지 성형하는 시대

 

 리즈는 ‘육체와 정신이 건강하게 유지됨으로써 행복한 삶을 추구하자'는 섹슈얼 웰빙 컨셉을 접목시키고 있다.
 “80년대 이전까지 의학은 치료에 급급했지만 그 이후에는 예방이 급성장했죠. 그러다 보니 삶의 질이 향상되고 수명도 길어졌어요. 80대에도 40대의 성기능을 갖추며 살고 싶은 건 누구나 마찬가지일 겁니다. 중요한 건 ‘섹슈얼 웰빙(Sexual Well-Being)’이에요. 남녀 간 매력발산에서는 얼굴도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성적 매력을 갖는 것이 경쟁력을 가집니다. 즉 섹스어필이 매력 발산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죠. 질 구조가 좋아야 가정 행복을 찾을 수 있고, 사회도 건강해지는 게 아닐까요?”


 리즈의 주요 시술은 레이저질성형(LVRTM) · Miss 레이저질성형(M-LVR) · 디자이너 레이저 여성성형(레이저 소음순성형 DLVTM) · 레이저 미세 처녀막성형(LMH)이다.
 레이저질성형(LVRTM)과 Miss 레이저질성형(M-LVR)은 여성들이 남성과의 관계에서 만족하지 못했던 부분을 해결한다. 성관계시 성감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단순히 질 점막을 좁히는 것이 아닌, 질 내부의 기능적인 구조를 전반적으로 바꾸는 부인과 신개념 수술법이다.

 


 소음순 성형수술인 디자이너 레이저여성수술(DLVTM)은 리즈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성형기법으로 소음순의 크기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에 행하는 수술이다.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하기 때문에 출혈 및 통증이 거의 없어요. 또 산부인과 의사가 봐도 수술 흔적을 찾지 못할 정도로 완벽하죠.”
 


 국내 레이저 질성형 시술로 산부인과 학계 소개, ‘1인자가 되기까지’

 

 “원장님이요? 집도하실 땐 한치의 오차가 없는 분이세요.”
 환자가 불안하지 않도록 하나라도 더 설명하는 모습, 모든 것을 환자 입장에서 생각하며 단 한 명의 환자도 소홀히 하지 않는 이 원장의 모습은 방문한 환자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준다.
 이 원장은 산부인과 인턴 시절, 산부인과계의 원로라고 불리는 남궁성은(대한민국의학한림원) 원장의 영향을 받았다. 그가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은 의료계의 표상 남궁성은 원장을 닮아있다.


 끝으로 이 원장에게 인생철학을 묻자 그는 까뮈의 <시지프스 신화>를 들었다. 산 아래 바위를 꼭대기까지 쉴 새 없이 반복해서 굴려 올려야 하는 시지프스. “시지프스가 굴리는 바위가 우리의 삶을 말해줘요. 시지프스의 형벌이 고통스런 인간 삶의 모습이지만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하죠.” 이 원장은 “어떤 목표에 도달했을 때 허무함을 느끼는 게 아닌 또 다른 목표를 가져야 한다”고 설파했다. 이 원장은 시지프스의 정신으로 지난 14년간 굳건히 여성성형 1인자의 자리를 지킨 것이다.
 병원은 줄곧 성장을 거듭해 이 원장의 철학을 실천하는 든든한 자산으로 자리 잡았다. 자신만의 신념으로 레이저여성성형의 선두주자를 달리는 것은 이 원장의 줄기찬 노력 덕분이다.


 “섹슈얼 웰빙클리닉 하면 리즈를 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삶의 퀄리티를 증진시키고 세계적으로 환자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이 원장.
 명성만 드높은 것이 아닌 진솔한 의료신념으로 소신껏 한 길만을 고집한 이 원장의 발전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

 

◈ profile
·의학박사, 산부인과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졸업 의학박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교실 전임강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교실 조교수 역임
·Beverly Hills Ambulatory Surgery Center
·Laser Vaginal Rejuvenation Institute Medical Ass, in U.S.A.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HPM 수료

현) 리즈산부인과 네트워크 대표 원장
현)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 원장
현) 리즈 Laser Vaginal Rejuvenation Institute in Korea 대표
현) ㈜리즈네트워크 대표이사
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 외래교수
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 동문회 이사
현)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HPM 자문위원
현) 서울대학교 총 동문회 종신이사
현) 대한산부인과학회 정회원
현) 대한네트워크병의원협회 부회장

 

 

※ 본 기사는 전문미디어그룹인 위클리피플넷(주안미디어홀딩스)와 교육연합신문이 공동 기획으로 제작된 정보콘텐츠이며 임의의 무단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즈 레이저여성성형 센터 이형근 원장 특별 인터뷰] ‘최첨단 레이저 수술기법’으로 산부인과 성형의 새 장을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