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크기변환]A09I8013.JPG

 
주식회사 크리플은 아이들의 창의사고력 계발과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씽큐테이블(XingQ Table)'이 조달청 우수제품에 지정됐다고 12월 4일 밝혔다. 
 
'조달청 우수제품' 제도는 조달물자의 품질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및 초기 중견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이번에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인지기능 향상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씽큐테이블)’은 유‧초등 돌봄교실 등에서 활용되는 창의사고력계발용 제품과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개선용 제품이며, 2023 세계여성발명엑스포 세미그랑프리 수상 및 특허청 2023우수발명품 선정, 2023에듀테크BM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제품이기도 하다. 
 
씽큐테이블은 한국에자이와 다수의 거점센터에서 산학관이 참여한 실증을 통해 그 효과성을 확인했으며, 국립어린이과학관, 서울 양천구 치매안심센터, 경기 광명시 치매안심센터 외에도 다수의 복지관 등에서 운용되고 있다. 
 
2025년부터 전격 도입되는 초등 돌봄교실 및 스마트경로당 등으로의 확대 적용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 제품으로, 현재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글로벌기술사업화(EEN) 지원사업에 선정돼 싱가폴의 파트너 기업과 기술 수출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 중이며 다수 국가의 기업들과 유의미한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주)크리플 사업이사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15% 이상의 우선구매혜택과 수의계약이 가능해 수요기관에 보다 쉽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라며, "조달청에서 지원하는 부가적 혜택을 활용,해외조달 시장도 적극 공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하겠다."라고 말했다.
 

[크기변환][포맷변환]XQMT490-S2.jpg

전체댓글 0

  • 282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크리플 '씽큐테이블',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