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일괄편집_추가2. 인천광역시교육청, 베트남 부토성 비엣찌시 교육청과 국제교류 활성화 협약 (2).jp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베트남 푸토성 비엣찌시 교육청과 국제교육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월 22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도성훈 교육감, 이미영 동아시아국제교육원장, 베트남 푸토성 비엣찌시 교육청 팜 덕 치엔 부교육청장을 비롯한 방문단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한 쌍방 교육교류 지원 협력 ▶양 기관 관할 내 학교 교육 및 교육행정기관 운영 시스템 정보 교류 및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베트남 푸토성 비엣찌시는 베트남 북동부 푸토성의 성도로, 매년 서기장, 당비서, 주석, 총리 등이 참배를 드리는 베트남 최고의 성지 중 하나다. 베트남 정부는 2011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교육에 전체 예산의 18%를 투자하는 등, 동남아시아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 조성과 혁신적 교육시스템 전환을 위해 노력해왔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 국제교류 매년 10,000명 실시’ 공약을 추진 중이다. 

 

'팜 덕 치엔' 부교육청장은 “인천시교육청의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한국의 선진 교육 모델과 교육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과 비엣찌시간 국제교육 교류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양 기관의 체계적 협업을 통해 양국 학교 교육뿐만 아닌 교육행정기관 간 인적·물적 교육 교류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03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베트남 부토성 비엣찌시 교육청과 국제교류 활성화 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