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1.jpg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희경)은 베트남 빈투언성의 푸하이 리조트 연회실에서 '베트남 빈투언성 장애인 보조 및 아동보호협회'와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협정서 체결식에는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 김희경 이사장과 국제협력위원장, 대외협력위원장, 지혁협력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베트남 빈투언성 장애인 보조 및 아동보호협회에서는 응우엔 티 탄 하이 주석과 부주석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류사회 이익에 기여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협정했으며 빈투언성에서 선발된 베트남 아동, 청소년 20명에게 '2023년 UNPEC 장학금 수여식' 행사도 가졌다.


이어서 유엔PEC 김희경 이사장과 국제협력위원장, 대외협력위원장, 지역협력위원장 일행은 베트남 빈투언성 대학교를 초청 방문하고 총장 및 대학 관계자와 MOU를 위한 사전회의를 가졌으며 총장과 대학 관계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했으며 이에 한국 방문과 더불어 UNPEC 와의 협정체결에 대해 합의했다고 전했다. 

 

또한 8일 오전에는 빈투언성 지방정부 청사를 방문해 김 이사장과 부성장이 직접 면담하고 협정서에 대한 사전회의를 가졌으며  베트남 빈투언성에 직업훈련 교육기관 설립과 장애인 및 불우한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으며 빈투언성 성장, 부성장의 한국 초청방문과 향후 양 기관의 협정서 체결에 대해 합의했다. 

 

유엔PEC 사회적협동조합은 8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베트남 전역의 소외계층(취약계층) 청소년 200명을 호치민으로 초청해 '2023년 제1회 유엔PEC 장학금 수여식 및 즐거운 여름방학 캠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김해 전원교회와 비젼 153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전주 소망교회와 포인트투어에서 후원한 행사로 베트남 전역의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고 김희경 이사장이 선발된 베트남 청소년 10명에게 '유엔PEC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초대한 청소년 전원에게 UNPEC에서 자체 제작한 티와 준비해 간 선물을 전달했다. 

 

다음 날 9일 오전 9시부터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담샘 놀이공원으로 여름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 200여 명을 전원을 초대해 조별 견학 및 물놀이를 즐겼다. 유엔PEC 관계자들과 베트남 청소년들이 조별로 함께 즐겁게 물놀이를 하면서 양국의 우호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김희경 유엔PEC 이사장은 향후 매년 이 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참석한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약속했다. 

 

김희경 이사장은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은 평화(PEACE) 교육(EDUCATION) 문화(CULTURE)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 기관이며 평화 페스티벌 개최 및 평생교육사업과 정부 지방단체의 등의 위탁 또는 용역사업 등을 수행하며 세계의 소외계층과 국제평화 지구환경을 위한 후원사업을 하는 공익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1.jpg

전체댓글 0

  • 821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 베트남장애인보조및아동보호협회와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