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덴마크 발데마르스브로 에프터스콜레·코펜하겐 교육대학 방문(2).jpg

 

선진교육정책 탐방차 유럽 출장 중인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지난 4월 28일(현지시간) 덴마크 대안학교 중 하나인 발데마르스브로 에프터스콜레(Waldemarsbro Eftersckole)와 덴마크 교원 양성기관인 코펜하겐 교육대학(Copenhagen Education University)을 방문했다고 지난 4월 30일 밝혔다. 


발데마르스브로 에프터스콜레는 시민이 주축이 돼 설립 운영하는 대안학교로, 난독증과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등 일반적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가기 전 1년에서 최대 3년까지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방문단은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듣고 수업에 참관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자신의 관심과 역량에 따라 동물활용학습(동물매개학습), 연극, 가드닝 수업 등 다양한 학과와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다”며 “치유와 성장을 돕는 교육방식이 인천교육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방문단은 이후 초·중등 교원을 양성하는 코펜하겐 교육대학에서 유학생과 간담회를 통해 양 국가의 교육시스템과 교사 양성 과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도성훈 교육감은 “덴마크에는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학교가 있고, 다양한 수업연한을 법적으로 보장하고 있다”며 “덴마크 교육의 특징과 장점을 토대로 앞으로 우리 인천교육에 필요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56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성훈 인천교육감, 덴마크 발데마르스브로 에프터스콜레·코펜하겐 교육대학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