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image002.jpg

 

서인도제도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조지 국제의대(SGU)가 올해 한국과 아시아 출신 24명을 포함하여 세계 각지에서 온 980명의 졸업생이 미국 내 레지던트 매치를 확보했다고 4월25일 발표했다. 

 

‘매치(Match)’는 의대 졸업생들이 미국에서 전문의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임상 수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레지던트 자리를 확보하는 과정이다.


올해 매치에 성공한 980명의 세인트조지 국제의대 졸업생들은 미국 내 42개 주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외과, 신경과, 응급의학과, 소아과 등 경쟁률이 높은 전공을 포함한 21개의 전공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시작한다. 또한 현재까지 매치된 980명의 졸업생 외에도 더 많은 학생들이 레지던트 자리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의 학장인 마리오스 루카스 박사는 “매치데이는 장차 의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의 커리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라며, 이번 레지던트 매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학생들에게 학교를 대표하여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해당 대학의 통계 데이터를 보면 세인트조지 국제의대는 국제의대 중 매년 가장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2023년 3월 기준 9년 연속으로 미국 내 의료 기관에 새로운 인력을 가장 많이 공급하고 있다. 이에 루카스 박사는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의 졸업생들은 수십 년 동안 지역 사회가 직면한 의료 인력 부족 문제를 충족시켜 왔다"며, “올해 레지던트 매치에 성공한 학생들 또한 이와 같은 역할을 훌륭하게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세인트조지 국제의대는 미국 의사가 되고자 하는 유학생들을 위해 현지 교육과정에 맞는 의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뿐 아니라 영국에서 의사로서 커리어를 쌓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2022년 10월 기준,  77명의 한국인 학생이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에 재학 중이다. 그들 대부분은 그레나다의 트루 블루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와 협력 중인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교에서 국제의대 과정의 학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졸업생들은 미국과 영국 전역의 병원에서 임상 실습을 진행 중이다.


올해 본인이 희망하던 내과로 레지던트 매치에 성공한 한국 출신 졸업생 조혜령 박사는 “원하던 과에 들어가게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을 때 정말 기뻤다. 내과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하고 도전적인 임상 시나리오와 해당 전공이 다학제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점, 또한 더 세분화된 전문 전공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끌렸다.”며 매치 성공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동시에 “한국인이 미국에서 의사가 되는 것에 있어 문화적 차이가 우려될 수 있다. 하지만 세인트조지 국제의대 재학중의 임상 실습 동안 담당의 및 레지던트, 간호사와 환자들과 협력하면서 일한 경험이 미국의 의료 인력 및 시스템에 순조롭게 적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세인트조지 국제의대’를 검색 후 플러스 친구를 등록해 1:1 온라인 상담 및 카카오톡 상담을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071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아시아 출신 24명 포함 세인트조지 국제의대 졸업생 980명, 미국 내 레지던트 매치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