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유‧초‧중‧고 학생들의 꿈 실현을 돕기 위한 ‘유‧초‧중‧고 진로연계형 직업교육 추진계획’을 15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한 유‧초‧중‧고 진로연계형 직업교육의 목표는 유‧초‧중‧고 성장 단계에 맞는 ‘꿈 심기(직업이해)-꿈 틔우기(직업탐색)-꿈 키우기(직업설계)-꿈 펼치기(평생교육)’이다. 
 
인천시교육청은 급변하는 사회에 맞춰 학교급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직업교육이 가능하도록 유‧초‧중‧고 교육과정을 연계한 직업교육 등 진로교육의 연속성을 담았다. 
 
주요 내용은 ▶유치원·초등학교는 마을·가정과 연계한 직업 놀이 ▶중학교는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직업계고 학과체험, 창업 동아리 운영 ▶일반고는 직업과정 위탁교육 운영 ▶직업계고는 인천지역 산업현장과 연계한 현장실습, i-Job 에듀클러스터, 직업계고 학점제 등으로 직업기초능력을 갖추고 직업을 설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민‧산‧학‧관 협의체 등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직업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진로연계형 직업교육을 보다 촘촘하게 운영하겠다”며 “이번 유‧초‧중‧고 진로연계형 직업교육 운영으로 다양하고 유연한 평생교육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36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유·초·중·고 진로연계형 직업교육 추진계획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