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주간인물을 빛낸 인물 - 다푸러젤을 개발한 스트레스 전문 한의사, 삼대한의원 장진택 원장

 

국내 최초 인물시사주간지 주간인물 WEEKLY PEOPLE 이 창간 23주년을 맞아그 동안 독자들에게 소개 되었던 인물들 가운데 돋보였던 만남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자신의 분야에서 의미 있는 활약을 펼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주간인물을 빛낸 인물>로 선정하여 영상인터뷰로 담아낸 가운데, 스트레스 전문 한의사이자 한방외용제 다푸러젤 / 다푸러크림을 개발하여 건강 멘토로서 활약하고 있는 <삼대한의원> 장진택 원장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만나보기로 한다. -편집자 주- 

 

 

 

 

 

 

스트레스의 시대다. 현대인들은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살고 있다. 어느 정도의 스트레스는 삶에 도움이 된다지만, 대부분의 스트레스는 사람들에게 우울증, 공황장애, 화병, 불면증, 또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겠다. 이러한 스트레스 관련 질환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그리고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한 여러 가지 증상들을 치료하기 위해 ‘다푸러 젤’을 개발한 한의사가 있다. 바로 삼대한의원의 장진택 원장이다.

 

삼대한의원 장진택 원장은 “환자들이 육체적 통증 때문에 한의원을 찾지만 그 근본적인 원인이 정신적인 문제, 특히 스트레스에 있었다”라고 밝히며 스트레스 전문치료의 길을 걷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장진택 원장이 개발한 ‘다푸러젤’은 이러한 스트레스에 대한 그의 관심 덕분에 탄생했다. 천연 한방성분과 고급천연재료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고,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다푸러젤에는 총명탕 재료와 같은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장진택 원장은 “공부하는 학생, 늦게까지 일하는 직장인들, 집에서 일하는 주부들 등 근육 관절이 불편한 사람들이 바르시면 좋습니다. 운동이나 야회활동, 혹은 여행 다니시면서 다치거나 불편하실 때 바르시면 좋을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스트레스 전문 한의사인 장진택 원장에게 ‘스트레스 관리법’을 안 들어볼 수 없다. 장진택 원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이라고 강조한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우리 몸의 기혈순환에 장애가 생기게 되면 혈액 순환이 잘 안되어서 여러 불편한 증상이 생깁니다. 이럴 때 운동을 통하여 기혈순환이 잘 이루어지게 해준다면 우리 몸이 치유가 되고 건강해 질 것입니다.” 또한 장 원장은 청소년들이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와 유해 환경에 노출이 되어 있는 점을 지적하며 “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진택 원장은 “스트레스가 많은 시대를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사는 방법은 없다”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대체 무엇일까? 그는 “스트레스의 저항도를 높여라”라고 말한다. 몸이 건강하다면 스트레스 저항도도 높다. 반면에 평소 건강관리가 잘 되지 않아서 스트레스 저항도가 낮은 경우에는 몸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가 말하는 스트레스 저항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1.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꾸준히 운동하기

 

2. 과음, 흡연을 자제하고 적절한 취매생활 즐기기


3. 화내는 것을 되도록 자제하고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


4. 자연을 자주 접하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스트레스가 없는 삶. 스트레스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꿈같은 일로 보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장 원장의 조언처럼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도를 높인다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온 국민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해져서 행복했으면 좋겠다.” 장 원장의 말처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오는 미래를 기대한다. 또한 스트레스 없는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한의학 도우미’ 장진택 원장의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된다.

 

 

삼대한의원 바로가기

 

 

 

다푸러mall 바로가기


 

profile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원 졸업(석사)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원 졸업(박사)
現)삼대한의원 원장

 

※ 본 기사는 전문미디어그룹인 위클리피플넷(주안미디어홀딩스)와 교육연합신문이 공동 기획으로 제작된 정보콘텐츠이며 임의의 무단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별기획인터뷰]다푸러젤을 개발한 스트레스 전문 삼대한의원 장진택 원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