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쇼핑을 싫어하는 사람은 있겠지만, 세일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일 년에 딱 한 번, 서울 전체가 세일에 들어간다! 바로 2009 서울 그랜드 세일! 올해로 2번째를 맞는 서울 그랜드 세일은 명동, 남대문, 이태원 등의 관광 특구는 물론 홍대, 청담동 등 서울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의 500여 업체, 800여 업소가 참가하며, 쇼핑에서 관광, 음식, 미용,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양한 분야의 즐거움을 보다 큰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작년에는 외국인들만 누렸던 각종 혜택을 올해부터는 행사할인 쿠폰만 소지하면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그럼, 이 거대한 기회를 어떻게 해야 제대로 누릴 수 있을까? 하이서울뉴스와 함께 하나씩 꼼꼼히 체크해보자!

 

Step1. 2009 서울그랜드세일 홈페이지를 들어간다!

 

세일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필요한 두 가지가 있다! 바로 세일에 참가한 업체를 아는 것과 쿠폰을 출력하는 것! 2009 서울그랜드세일(www.seoulgrandsale.com) 홈페이지에선 쇼핑, 숙박, 맛집 등 테마별로 참가등록업체가 상세히 설명되어 있고, 좌측 메뉴에서 세일쿠폰을 누르면 지역별 참가업체와 함께 내가 원하는 업체들만 클릭해서 나만의 쿠폰북을 만들 수 있게끔 되어있다.

 

본 행사 기간(9월 26일 ~ 11월 25일) 내에 그랜드세일 쿠폰을 지참하고 참가업체를 방문하면, 일반 기간보다 최고 50%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관광지에 입장할 수 있고 업소에 따라 특별 사은품 및 체험행사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2009서울그랜드세일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해외 발권처, 공항, 서울시내 관광안내소와 행사 참여업소 및 상공회의소 등에서도 배포된다.

 

 

Step2. 5대 주간 이벤트를 기억하라!

 

이번 행사에는 서울관광의 백미로 구성된 ‘5대 주간(week)이벤트’가 처음으로 선보인다.

롯데시네마와 CGV 명동, 용산, 압구정에서는 한국 영화에 일어, 중국어 자막 서비스를 실시해 관광객들이 한국영화의 우수성과 재미를 즐길 수 있는 하는 ‘시네마 위크 (Cinema Week/10월 11일~17일)’가, ‘팰리스 위크 (Palace Week/10월 18일~24일)’에는 운현궁, 경희궁에서 궁중가례, 의복 등 전통 궁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뷰티&건강 위크 (Beauty & Health Week/10월 25일 ~31일)’에서는 한방ㆍ미용 시술과 스파를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나이트쇼핑 위크 (Night Shopping Week/11월 6일~14일)’동안은 동화․워커힐 면세점이 밤10시반까지 영업을 하고 동대문 야시장 등에서 다채로운 쇼핑을 만끽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주엔 특1급 호텔들이 스페셜 할인 패키지를 선보이는 ‘호텔 위크 (Hotel Week/11월 15일 ~25일)’도 선보인다.

 

‘5대 주간 이벤트’ 기간에는 국내 종합생활문화기업 CJ와 그 계열사에서 CGV 입장료 할인, 제일제당 고추장 할인이벤트 및 다시다 샘플증정, N타워 레스토랑의 주류 할인, 한식당 카페소반 음식가격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2009 서울그랜드세일의 사이트에 들어오면 또 다른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서울그랜드세일 유투브 동영상을 보고 스크랩하여 게시물 URL과 함께 댓글을 남기면, 백화점상품권, 호텔숙박권, 뮤지컬티켓 등 세일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다.

 

 

Step3. 그 밖의 정보를 수집하라!

 

쇼핑뿐만 아니라 △숙박 △식음료 △문화 △관광 △공연 △에스테틱까지 여러 분야의 다양한 업소들이 대거 참가해 규모나 혜택면에서 말 그대로 ‘그랜드’한 행사가 될 이번 세일은 서울시내 대표 쇼핑지역인 동대문, 명동 등을 넘어서 서울전역의 면세점과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명품브랜드와 화장품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41개의 관광호텔에서는 특별할인 숙박가격을 내 놓았고, 중저가호텔인 이노스텔에서는 외국인의 경우 3만 원대부터 숙박이 가능하다.

 

또한, 대중교통이 편리한 서울답게 ‘관광객용 교통카드’, ‘시티투어버스’, ‘프리미엄패스’ 그리고 ‘리무진 서비스’도 할인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같은 기간 동안 △국립극장 페스티벌 △세계 등축제 △서울디자인올림픽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서울국제무용제와 같은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도 세일 기간에 맞춰 개최될 예정이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과 서울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구글, 유튜브 등의 국내외 사이트와 지하철 스크린도어와 와이드스크린을 활용한 광고, 관광특구 중심의 거리 배너 제작ㆍ설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추진된다.

 

이제 쇼핑하면 홍콩, 동경보다 서울이 가장 먼저 생각나길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쇼핑천국, 서울로 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