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크기변환]1.jpg

 
 
아이들의 창의사고력 계발 및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XingQ Table'을 공급하고 있는 (주)크리플(대표 임은채)이 9월 21일(목) 교육부와 산업통산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의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산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디지털교육협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이러닝‧에듀테크 분야 신사업 비즈니스모델 및 우수 기술‧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크리플의 씽큐테이블(XingQ Table)은 아이들의 창의사고력 계발을 위한 원천 특허기술의 제품으로, 2023년 특허청의 우수발명품 선정 및 2023 세계여성발명대회 세미그랑프리 수상제품이기도 하다. 
 
크리플의 '씽큐테이블'은 국립어린이과학관에 설치되는 등 그동안 독일브랜드 제품들이 주축이었던 창의사고력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 경쟁력으로 수입대체화를 이뤄가고 있으며, 언어와 문화적 이슈가 배제된 제품의 특성상 글로벌 시장으로의 빠른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크리플 임은채 대표는 “명실상부한 에듀테크 공모전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4차산업혁명시대의 인재에게 요구되는 창의융합사고력 계발과 증진에 도움이 되는 기술제품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창의사고력 학습 제품인 크리플의 '씽큐테이블'은 현재 정책적으로 추진 중인 유·초등 돌봄교실 등에서 활용성이 클 것으로 보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설계된 학습메커니즘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내포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큰 성장이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166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크리플,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서 최우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