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크기변환]1.jpg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세계 속의 K-Beauty, 오송에서 만나다’라는 주제 아래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오송생명과학단지(식품의약품안전처 맞은편)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엑스포는 기존 행사장소인 오송역에서 2013년 최초 개최지였던 오송생명과학단지(식품의약품안전처 맞은편)로 옮겨 3만㎡ 대규모 야외에 넉넉한 공간에서 개최된다. 

 

주요 시설로 기업관 1․2, 비즈니스관, F&B존, 뷰티정원&꽃탑, 메인무대, 그늘쉼터, 차없는 거리에 카페트럭&타이틀 포토존, 주차장 700면을 조성해 다양한 관람객들의 편의에 맞춰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기업관 1․2 전시관에서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파이온텍, 사임당화장품 등 150여 개 화장품 관련 기업이 참가해 220여개 부스에서 각 기업의 최신 화장품 소개와 전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진행되며, 비즈니스관에서는 국내외 320여 명의 바이어와 기업간의 사전 매칭을 통한 수출상담회를 운영한다. 

 

대규모 야외시설에서 개최되는 만큼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메인 부대행사는 개막식에 식전 웨딩 런웨이 쇼와 VIP 세레모니를 시작으로 행사 내 2023오송뷰티시니어 대회(18일), 메이크업, 필라테스 경연(19일~20일), 지역예술단체 공연(수시)이 진행된다. 

 

행사장 맞은편 C&V센터 대강당에서는 청주시미용경연대회(17일), 화장품 관련 국제컨퍼런스(18일), 학술세미나 및 피부미용·헤어 경연 등 국제창업기능대회(19~20일), 제19회 바이오 의과학 실험경연대회(21일)가 열린다. 

 

또한, 뷰티체험존에서는 참가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뷰티 인플루언서’ 현장 홍보와 함께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아로마향수, 에센스), 인바디& 피부진단, 두피 진단 뷰티케어체험 프로그램과 방문객들의 구매 증대 이벤트로 온라인 OX 퀴즈, 구매영수증 현장 룰렛 등을 운영해 관람객의 호기심과 뷰티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그 외 행사장 중앙에 ‘전세계가 오송에서 아름다움을 선물받는다’는 의미의 상징탑과 꽃탑, 포토존 및 뷰티정원을 조성해 관람객들이 가을 정취를 감상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즐길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푸드트럭, 편의점, 그늘쉼터, 오송역에서 행사장까지 15~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 운행, 700면 정도의 넓은 주차장을 조성해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서 방문객들은 국내 우수한 화장품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최신 고기능 인기 제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각급 학교기관의 체험학습 및 진로체험에 전국 교육기관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1.jpg

전체댓글 0

  • 082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0월 그곳에 가면 뷰티 선물이 가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