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수정됨_KakaoTalk_20230714_163059673.jpg

강지백 부산진구의원은 지역사회 일꾼의 본질을 구현하며 정치권에서 주목받는 인물로 떠올랐다. 강 의원은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강한 신념을 바탕으로 당감동 주민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최근 열린 본회의에서 강 의원은 주민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에 대해 연설함으로써 그의 헌신을 증명했다. 5분 발언을 통해 당감2동 서면 동원비스타로 인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점을 강조했다. 이 문제를 제기함으로써 강 의원은 지역이 직면한 문제를 예리하게 파악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주민과 가장 가까운 정치인이 되고자 하는 강 의원은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해 그는 지역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그들의 고민을 경청하고 그들의 권리를 옹호하고 있다. 


강 의원은 포럼 바다로 활동의 하나로 최근 부산광역시의회 서지연 의원, 덴마크 혁신센터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스타트업의 전반적인 방향과 그린 수소 생산, 스타트업에 대한 아이디어 교류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강 의원은 양국 스타트업 생태계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면 한국과 덴마크의 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강 의원을 주목하는 또 다른 시각은 당감동 17번 버스 노선 폐지안이다. 이 결정이 주민들에게 미칠 부정적 영향을 인식한 강 의원은 폐지에 반대하는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결집했다. 그는 매일 아침 7시 30분에 거리로 나와 구호를 외치며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노력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주민들과 17번 버스 노선의 오랜 인연에 주목하며 반세기 동안 지역사회를 지탱해 온 교통 생명선을 없애는 근거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당감-부암 주민들에게 17번 버스 폐지에 반대하는 주민들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호소했다. 그의 열정적인 호소는 지역 주민의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지백 의원은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의지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강 의원은 효과적인 소통과 끊임없는 의정활동으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은 주민들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귀감이 되고 있다.


주민 여러분도 강지백 의원과 함께 목소리를 낼 것을 촉구한다. 함께 힘을 모으면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내고 자신의 이익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전체댓글 0

  • 760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피니언리더스] 강지백 부산진구의원,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헌신적인 지역 일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