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KakaoTalk_20230304_183710009_01.jpg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금정산은 천년고찰 범어사와 사계절 내내 탁 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번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고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산이다.

 

흥우건설 김호영 전무는 2021년 시작해 34() 부산 금정산 최고봉인 고당봉(801.5m)186회 등반했다. 등반은 김 대표의 개인적 성취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시급한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발표하는 기회이기도 하다.

 

김 대표의 고당봉 산행은 육체적 도전일 뿐만 아니라 사색과 영감의 기회이기도 하다. 그는 등반을 통해 지역사회와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변화를 만들기 위한 그의 헌신과 열정은 많은 찬사와 존경을 받고 있다.

 

도을의 주역강해, 동경대전, 금강경언해 등 평소 다양한 주제의 독서를 즐기는 김 씨는 등반할 때마다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정상에서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를 SNS를 통해 공유한다. 주제는 환경 문제부터 사회 문제까지 다양하다, 지역사회에 대한 그의 헌신은 눈에 띄지 않았고, 많은 지역 주민들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그의 노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 씨의 등반은 지역사회 참여라는 측면 외에도 금정산의 아름다운 경관은 또 다른 선물이다. 사계절마다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지닌 금정산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봄에는 피어나는 꽃과 신록으로 산에 생기가 넘친다. 여름에는 정상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선명한 색감을 선사하고, 겨울에는 눈 덮인 산봉우리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김 씨의 등반은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에게 영감의 원천이 됐다. 그는 등반과 같은 아주 단순한 행동도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한 그의 노력은 지역사회 참여의 힘과 행동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김 씨는 등반을 계속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중요한 일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도록 영감을 주기를 희망한다. 그의 등반은 단순한 개인적 도전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변화를 만들어가자는 행동의 촉구이다

 

김 씨는 자신의 여정에 대해 "고당봉 등반은 저에게 겸허한 경험이었습니다. 고당봉은 저에게 회복력, 인내심, 팀워크의 중요성에 대한 소중한 교훈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산 정상에서 느낀 생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74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피니언리더스] 김호영 흥우건설 전무, "지역사회 참여의 힘과 행동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증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