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6일부터 6월 25일까지 51주년 지구의 날(4월 22일)기념 ‘지구를 지켜요! 지구사랑 그림 학생 공모’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

 

지구를지켜요.jpg

 

전시회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본관 1층에서 열리며 주말을 제외한 기관 개방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수상작은 비대면 문화교류에도 활용돼 일본 자매도시 초·중·고교 환경·미술 등 관련 수업시간에 영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가 공동으로 후원한 지구사랑 그림 공모전은 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이해 지구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을 위한 녹색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전의식 함양을 위해 서귀포시 관내 어린이집,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총 54개 작품이 접수됐고 심사 결과 2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에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다양한 환경보호 방법들을 실천해 나가는 우리의 모습이 표현됐다. 코로나 19의 위기 속에도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 학생실천중심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多가치 생태환경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현재 교육 현장의 모습이 반영돼 우리의 실천이 지구에게 닿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엿볼 수 있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 감소와 탄소중립 등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뜻깊은 행동들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252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지구를 지켜요! 지구사랑 그림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