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주가인물위클리피플=이준영 기자]

 

국내 최초 여유증치료특허로 최고의 솔루션을 제시하다

신이범 플러스후 대표원장

 아무한테나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지는 않는다. 어떤 분야의 선두주자에게 붙는 ‘최초’라는 수식어가 가지는 의미의 깊이는 천차만별이겠지만, 최근 신(新)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용의학 시장에서 ‘최초’의 의미는 매우 크다. 계속 늘어가는 성형외과·피부과들의 경쟁 속에서 ‘최초’라는 수식어는 자신의 분야에서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차별성을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플러스후>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4월 23일, 국내‘최초’ 여성형유방증(이하 여유증) 특허병원으로 지정된 <플러스후>의 신이범 원장은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여유증치료법을 제시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에 <주간인물>에서 <플러스후>의 신이범 대표원장을 직접 만났다. ‘최초’에서 ‘최고’로 나아가는 그의 이야기. 지금부터 들어본다. - 이준영 기자


여성형유방증, 여유증이란?

 

 1993년에 개봉한 ‘가슴달린 남자’라는 영화가 있었다. 최민수, 박선영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여성이 남자로 변장하고 성공가도를 달리다가 한 남자와 사랑에 빠진다는 것이 이 영화의 주 내용으로 개봉 당시에는 나름 남녀차별의 사회 구조에 메시지를 던지는 영화로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이제는 다른 의미의 ‘가슴달린 남자’도 존재한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영화에서 나오는 남장여자가 아니라 신체적으로 여성형 유방을 가지게 된 남자들이 병원을 찾고 있는 것이다. 바로 여성형유방증, 줄여서 여유증으로 알려진 이 증상이 많은 남성들의 새로운 고민거리로 자리 잡았다.

 

 그렇다면 여유증이란 무엇일까? 여유증은 바로 남성의 가슴에 지방 · 유선 조직이 쌓여 여성 가슴처럼 그 크기가 커지는 현상을 말한다. 얇은 옷이나 달라붙는 옷을 입을 때, 수영장과 같은 노출이 필요한 자리에 가야 할 때 여유증을 가진 남자라면 고민에 빠지고 외출하는 것을 꺼려할 수밖에 없다. 개인적으로는 콤플렉스가 될 것이고, 타인의 시선 때문에 상처받다 보면 심리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특히 여유증의 경우 오랫동안 끙끙 앓고 있다가 병원에 찾아오는 환자들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확실한 치료가 굉장히 중요하다.

 여유증 전문의 <플러스후>의 신이범 원장은 여유증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단순 비만으로 인해 지방이 뭉쳐서 생긴 여유증은 운동이나 지방흡입술로도 해결할 수 있지만, 유선조직을 포함한 여유증의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도 한계가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가 유선 조직이 발달하여 생기는 여유증입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유선 조직의 크기가 2cm이상이라면 여유증이라고 할 수 있죠.” <플러스후>에서는 초음파 검사를 통한 정밀한 진단을 통해 여유증을 판단하고 있다.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결국 수술이다. 신이범 원장은 “단순히 가슴 지방을 작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근본 원인인 유선조직을 제거해야 재발이 거의 없게 치료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한다. “혈관 손상이 많을수록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는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혈관이나 피하골격조직을 최대한 보존한 채로 지방조직과 유선 조직을 제거하는 것이 수술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수술의 결과와 만족도에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여유증 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뛰어난 의사와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최초! 여유증 특허병원 ‘플러스후’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결국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좋은 병원 · 좋은 의사인지 판단하고 결정하는 일은 매우 고민되는 일이다. 특히 여유증이 대중적으로 그리 알려진 증상이 아니다보니 좋은 병원을 찾기란 더욱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플러스후>가 하나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인간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열망에 답하고 있는 신이범 원장은 ‘외모로 인해 콤플렉스를 느껴 괴롭다면 육체적으로 받는 통증이나 다름없다’라는 마음으로 클리닉후를 개원했다. 신 원장은 지금까지 <플러스후>를 통하여 반영구, 지방이식, 피부, 문신제거, 여유증 등 다양한 시술과 1:1맞춤치료 등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여유증은 ‘개인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이러한 1:1 맞춤치료가 굉장히 중요하다. “고객 한명 한명에게 꼭 맞는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비교적 빠르게 클리닉을 확장 이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클리닉후에서 <플러스후>로 병원명도 새롭게 바꾸면서 처음 개원했을 때 마음으로 치료에 임할 것입니다.”

 하지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병원이라고 말하기에는 아직 모자람이 있어 보인다. 좋은 병원이란 증상을 치료할 만한 훌륭한 의료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플러스후>가 여유증 치료에 있어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러한 의료기술에서 ‘인증’을 받았기 때문이다. ‘여유증수술특허’ 병원으로 지정된 것이다. 그것도 국내 최초로 말이다.

 

 

 국내최초로 ‘여유증수술특허’ 병원이 될 수 있었던 <플러스후>만의 특별함은 무엇이었을까? 신이범 원장은 오랫동안 여유증을 치료하면서 얻은 노하우들이 축적되면서 자신만의 치료법을 찾아냈다. “기존의 기계에만 의존하는 수술방식을 뛰어넘어 여유증 수술에 탁월한 울트라Z와 함께 제가 직접 개발한 손절개법으로 환자들의 가슴 유선 조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치료하고 있어요.” 특히 신이범 원장이 직접 개발한 손절개법, HM수술법(Hand-Minimum incision 기법 – 손 최소절개)이 국내 최초로 여유증특허를 받을 수 있었던 핵심적인 이유였다. 함께 주목할 부분은 바로 ‘울트라Z’다. 신 원장은 “짧은 시간 내로 간단하게, 안전하게, 그리고 다양하게 지방성형이 가능한 최첨단 장비 울트라Z를 여유증 수술에도 적용하여 통증·출혈·붓기·멍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당일 회복 및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수술 후 흉터에 대한 걱정도 없다. <플러스후>의 여유증 수술은 ‘최소절개’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수술 이후의 흉터를 걱정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플러스후>에서는 ‘유륜 최소절개’ 방식(2mm)을 통해서 수술이 진행되어 수술 후에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 정도로 흉터가 보이지 않아요. 흉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수술 후의 관리도 중요하다. 신이범 원장은 “<플러스후>는 수술 이후에도 3회의 다빈치 고주파 관리를 통해 멍과 붓기의 관리 및 효과적인 라인 개선, 그리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선’의 치료를 위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자 한다. 그리고 그것이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임에 분명하다. 그래서 신이범 원장의 말은 굉장히 인상깊다. “여유증이   외모적인 자신감을 잃게 만들기 때문에 혼자서 숨기고 있다가 마음의 병만 커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플러스 후를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 분들에게 ‘고객님이 인생의 주인공이다’라는 말을 자주 해드려요. 제 여유증 치료로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중심에서 당당하게 살아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또한 신이범 원장은 ‘최초’에서 멈추고 싶어 하지 않았다. 그는 항상 한발 더 앞서나가고 싶다고 한다. “저와 함께 일하는 전 의료진과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더 나은 치료법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생각입니다.”

 ‘최초’라는 말이 누군가에겐 의미가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느 누군가에겐 국내‘최초’로 받은 이 여유증치료특허가 더 안전하고 확실한 해결책으로 인식될 수 있을 것이다. 말 못하며  앓고 있는 여유증 환자들에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최초’의 솔루션을 제공 한다 것은 그들이 지금까지 보지 못한 ‘최고’의 치료를 믿고 받을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닐까. 이제는 더 이상 여유증을 혼자 고민하지 말자. ‘여유증에 해답을 제시한다’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이런 의료인이 있으니까 말이다.

 


프로필

고려대학교 의학 석사 취득
고려대학교 의학 박사 과정
성모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
서울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
뷰티라인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
대성병원 모발 이식 센터 과장
국제 코스메틱 피부과 학회 정회원
대한 의학 레이저 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의학회 정회원
한국 미용성형학회 정회원
前 오동 피부과 성형외과 원장
現 플러스후 대표원장

 

 

※ 본 기사는 전문미디어그룹인 위클리피플넷(주안미디어홀딩스)와 교육연합신문이 공동 기획으로 제작된 정보콘텐츠이며 임의의 무단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료인 특별인터뷰]국내최초 여유증치료특허! 플러스후 신이범대표원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