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그림1.jpg

 

2025년 디지털교과서 도입 발표로 금년 300개, 내년 700여개 디지털 선도학교 현장에서는 분주하게 알맞은 교육과정 연구개발 및 코스웨어 사용 적용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100여 개의 AI코스웨어 플랫폼 기업들은 더욱 정교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학교 현장의 교사들은 알맞은 프로그램 사용과 교육과정 개발 등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AI코스웨어 프로그램을 도입 사용해 봤지만, 획일화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사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아직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교사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려면 교사들이 원하는 AI코스웨어를 개발 제공해야만 가능하다.    


AI 전문교육 개발기업 (주)엔스크린(대표 정대욱)과 수학교육 컨텐츠 전문기업 (주)화와이컴퍼니(대표 박종화)가 지난 12월 1일 (주)엔스크린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시대,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AI코스웨어 프로그램에 수학과목 학습자의 특성을 분석해 학생에게 최적화된 학습 코스와 내용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주)엔스크린 정대욱 대표는 “AI코스웨어에 다양한 컨텐츠를 장착하여 제공함으로써 2025년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는 학교 현장에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획일화된 AI코스웨어가 아닌 학교와 교사가 원하는 맞춤형 AI코스웨어를 개발 공급 중이며 선제적으로 AI코스웨어 교사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소견을 밝혔다. 


(주)화와이컴퍼니 박종화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전학년 수학 컨텐츠 및 수학 문제은행을 제공하여 학교 및 교사가 원하는 AI코스웨어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84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엔스크린-화와이컴퍼니, 수학교과 AI코스웨어 학생 개인 맞춤형 극대화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