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image001.jpg

 

서인도제도 그라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조지 국제의대(SGU)가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과 협력해 한국의 국제의대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미니-메드” 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미니-메드”는 영국 뉴캐슬 어폰타인에 위치한 노섬브리아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이다. 해당 과정은 한국 기준으로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 또는 국제 의대 진학을 위해 IB와 A-level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세인트조지 국제의대는 지난 2019년부터 국제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의대 교육과정을 체험하고, 의대에서 접하게 될 다양한 주제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니-메드”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미니-메드”는 최초로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과 협력하여 준비한 것으로 한국 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미니-메드”를 통해 학생들은 의사로서 환자를 상대하는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고, 실습실을 방문하는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혁신적이고 직접 참여하는 형식의 세션을 통해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배울 수 있으며, 앞으로 의사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유의미한 전문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의학의 역사부터 해부학적 용어, 인간의 신경계, 정신 건강에 관련한 의료적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위 모든 과정을 마친 뒤에는 수료증이 나오고, 이후 의학 전문가들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세인트조지 국제의대는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국제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의학 윤리와 응급 의학 등에 친숙해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GU의 국제 학술 협력 부이사인 릴리 폼마락은 “국제의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경우 입학에 앞서 자신들이 선택한 의학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가 “미니-메드”를 개최함으로써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예비 의대생들이 의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경험하고, 자신들이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심층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예비 의대생들이 앞으로 국제 의사로서 경력을 쌓을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에는 2022년 10월 기준으로 77명의 한국인 학생이 재학 중이다. 대부분의 학생은 그레나다의 트루 블루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이번 “미니-메드”가 개최되는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교에서 국제의대 과정의 학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대학은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와 협력 중인 대학이다. 또한, 세인트조지 국제의대의 졸업생들은 미국과 영국 전역의 병원에서 임상 실습을 진행 중이다.


6월에 개최될 “미니-메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에서 ‘세인트조지 국제의대’를 검색 후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여 문의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5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241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인트조지 국제의대(SGU), 국제의대 지망생 대상 '미니-메드' 과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