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인천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인 북구도서관(관장 홍순장)과 남구청이 공동 주관하는 제8회 인천평생학습축제가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3일간 인천문학경기장 북문광장 일대에서 개최되고 있다.

 

‘배움과 희망으로, 하나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누구나 참여하여 배움을 즐길 수 있는 즐거운 학습의 장으로 인천평생학습관 등 50여개 평생학습기관, 평생학습시설․단체 등의 관계자와 시민 등 10만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모두 4가지 주제 테마로 ▲나눔마당(인천평생교육기관 50여개의 홍보관과 체험 마당의 장,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 특별 기획 전시 등), ▲배움의 마당(병아리 경제교실, 평생학습 명사특강), ▲참여마당(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어르신 한글사랑 글사랑 대회, 최고의 명강사를 찾아라, 어린이 풍경화 그리기 대회 등), ▲즐거운 마당(전통놀이 체험 마당, 클라운 마임 및 거리 공연, 가족과 함께하는 3D 입체영화, 축하공연 및 이벤트 등)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특별 기획 전시전인 “상상의 날개펴고 만화의 세계로!”에서는 2008년 대한민국 만화상 수상 작품전과 한국만화 100주년 기념전을 전시하여 우리나라 만화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종이인형을 이용하여 우리 몸의 관절을 이해 할 수 있는 관절인형 만들기가 마련되어져 있다. 다가오는 한가위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에서는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굴렁쇠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 체험 존을 준비하였다.

 

또한 평생학습 강사의 자질과 역량향상을 통한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 교류의 장으로 ‘최고의 명강사를 찾아라!’경연대회와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학습동아리 경연대회’가 청소년성문화센터와 북문광장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홍순장 북구도서관장은“평생학습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함께 모여 서로 배움의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 학습문화를 보다 확산시켜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움과 희망으로, 하나되는 평생학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