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2022BICOF.jpg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2022년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개막식과 부천만화대상 수상작 전시, 만화가 랜선팬미팅, 웹툰콘서트 공연, 만화마켓,  경기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성대하게 관람객을 맞이한다.

 

미국, 스페인, 인도네시아, 대만, 쿠웨이트 등 전 세계 15개국이 올 해 축제에 참여하며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공간을 뛰어넘어 소통할 예정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 이근욱 총괄감독은 “올해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길었던 팬데믹 상황 속에서의 단절과 변화, 그 가운데 만화와 만화가, 만화 생태계의 사고와 흐름을 한데 엮어나가며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생각거리, 할 거리를 제안하고자 한다”며 올해 축제에 대한 다짐을 피력했다. 


또한 그는 “만화는 마른 마음에 웃음을 주거나, 경직된 시선을 환기시키는 장점을 가지는 콘텐츠”라며, “상상의 산물이자 사고의 유연함 그 자체인 만화의 힘을 믿으며, 축제를 기다려 온 많은 만화인의 넘치는 의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올해 더 젊은 축제로 ‘여전히, 만화와 함께 우리 같이 뛰어놀자!’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누리집(http://www.bicof.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387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세계를 넘나들다’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30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