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름 방학을 앞둔 도내 모든 학교 학생들의 기초 체력 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안내했다.

 

안내에 앞서 지난 4월,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종목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해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종목을 구성했다. 또한, 일선 학교 초·중·고 체육 (전담)교사로 이뤄진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단을 구성해, 공모전 당선작을 바탕으로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가능한 경기 규정(15종목 33개 경기 규정)을 마련해 6월에 학교로 안내했다.

 

지원단 협의회를 통해 마련된 경기 규정은 △스포츠클럽 종목(농구, 배구, 축구, 배드민턴, 줄넘기, 티볼, 넷볼, 킨볼, 탁구) △체력종목(버피텐, 플랭크, 푸시업, 크로스홉) △민속운동(양발제기차기, 투호) △뉴스포츠종목(사이클스태킹,저글링) △표현종목(치어리딩, 릴레이창작댄스) 이다.

 

모든 종목은 비대면 1인 경기 방식의 개인전을 기본으로, 2~4인이 거리두기를 하며 진행할 수 있는 단체전도 세부 종목으로 마련했으며, 가정과 학교, 주변 공터 등 장소에 상관없이 수행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활동이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짐에 따라 학생들의 수행 영상을 촬영한 파일을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사용 방법을 학교로 안내했다. 구축된 플랫폼에서는 학교가 원하는 방학 과제, 원격 수업 과제, 교내 리그 등의 메뉴를 구성할 수 있으며, 소속 학교 학생들은 해당 플랫폼에 가입해 자신의 수행 영상을 개인 휴대용 단말기로 쉽게 제출할 수 있다. 본 플랫폼은 하반기에 실시할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서도 도입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여름 방학을 맞아 감염병 예방과 학생들의 기초 체력 증진을 위한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경기 규정을 안내하고 이를 위해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종목 공모 △활성화 지원단 구성 △영상 제출을 위한 플랫폼 등을 지원해 안전하고 내실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전체댓글 0

  • 915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 방학을 위한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