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안호중 교장은 학교가 앞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가면서 이야기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꿈을 갖고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 최근 학교의 변화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별히 달라지는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 내년부터 특성화고등학교 선정에 따른 교육과정이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학과의 변화가 있죠.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보다 다양한 교육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 IT 중심의 학교에서 외국어 중심의 실용적인 학교로 거듭나게 됩니다.

 

- 특별히 변화를 추구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 현재의 교육과정에서 특성을 살리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특히 수혜자 중심의 교육과정이 되어야 하는 데 여러 종류의 한계점이 있었죠.
따라서 남과는 다른 특성이 있는 학교가 되기를 바랐는데 이번이 그 기회인 것으로 생각되어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 학교를 운영하면서 느끼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 보통 실업계 학생들은 자신들의 꿈이 없다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가르치는 사람도 배우는 사람도 능률이 안오르게 되죠. 어떻게 보면 악순환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는 데 이런 모습을 방치하면 안되죠. 특히, 한 학교의 수장이라면 그런 생각은 더욱 금물이고요. 따라서 학생들에게 꿈을 실어줘야겠다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하고 있습니다.

 

- 특성화 고등학교로 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들었습니다.


>>>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도 했고, 학생들의 적성검사도 실시해 학생이라는 수혜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조사했습니다. 특히, 학부형, 교사들과의 잦은 대화를 통해 학교가 나아갈 방향을 만들어 갔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꿈이 있는 학교 만들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