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KakaoTalk_20220430_181416205_11.jpg

 

국제교류문화진흥원(원장 유정희)은 4월~5월 문화재청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홍보할 교육연합신문 청소년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은 문화재청의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는 조상들이 물려준 소중한 문화재를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알고·찾고·가꿈’으로써 문화재의 현재적 의미를 널리 공유하고, 문화재의 공동체적 가치를 함께 나누기 위한 현장봉사 청소년 활동이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 기자단’은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 취재 및 보도, ▶학교, 지역, 국내, 국제적으로 진행되는 문화유산 관련 행사 및 소식 보도를 전하게 된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 기자단’ 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기사작성교육 등 기자단 교육을 받고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으로 활동하면 봉사활동 시간이 수여되며, 우수활동자는 표창을 한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 기자단 활동은 누리집 'www.청소년문화재지킴이.net'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Tel. 02-3210-3266)에 문의하면 된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유정희 원장은 “우리가 살아가야 할 메타 세상의 핵심은 기술력과 창의력이다. 창의력의 바탕은 문화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소개하고, 홍보활동하는 기자단에 전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기자단.JPG

전체댓글 0

  • 459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재청 청소년문화재지킴이 기자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