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가 그동안 국내 일간지와 영자지에 써온 칼럼들을 모아 색다른 책을 최근 펴냈다.
 
오랫동안 전문 분야에서 활동해 오며 예술경영자로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기네스 기록 인증을 받은 바 있는 이인권 대표는 그동안의 칼럼 자료들을 한데 묶어 새로운 콘셉트의 책 <긍정으로 성공하라>를 출간한 것.
 
‘출세보다는 성공을 생각하는 프로필 칼럼집’으로 부제가 달린 이 책에는 이 대표의 창의적 감성과 전문적 역량, 그리고 글로벌 감각의 바탕으로 일선에서 뛰면서 느낀 생각과 견해들을 언론매체에 담아낸 글들이 실렸다.
 
특별히 이 대표가 대학생부터 사회인에 이르기까지 코리아타임스에 다양한 주제로 기고해온 칼럼 중에서 대표적인 글들도 담겨져 있다.
 
이 대표는 글로벌 시대가 오기 전부터 영어를 스스로 독파해 글로벌 경쟁력을 쌓았다. 문화예술 전문가로 있으면서 영한 에세이집 ‘65세의 영국 젊은이’(1993), ‘영어-자기 스타일로 정복하라’(2002),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2012)이라는 책을 냈을 정도다.
 
이번 칼럼집에서 이 대표는 우리사회에서 ‘성공’과 ‘출세’는 구분되어야 참다운 선진사회가 이룩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외형적인 권력, 재력, 명예의 사회적 출세는 세월 따라 환경 따라 변하지만 내면적인 만족, 배려, 보람, 긍정, 자긍의 인간적인 성공은 어떤 여건에서도 변치 않는다. 출세는 상대적인 비교가 되지만 성공은 절대적인 자기만의 가치다." 이 대표는 프롤로그에서 이같이 강조하고 있다.
 
이 대표는 "재력, 권력, 명예를 좇는 출세주의로 인해 우리사회는 진정한 인간의 성공가치가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고 주장하며 "참다운 성공가치가 정착될 때 한국이 한 단계 성숙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1부 문화예술, 2부 사회경영, 3부 가치비전, 4부 영문칼럼과 특집으로 ‘성공인생의 황금률 10제’ 와 저자의 사회활동을 사진으로 담은 ‘포토갤러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영문 칼럼은 1970년대 초 이 대표가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영자지에 기고했던 내용부터 실려 있어 글로벌시대 그의 영어감각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책에는 이 대표가 30년 넘게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로 활동했던 포트폴리오도 담겨 있어 저자의 모든 역량을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저자 이인권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로 있다.
책은 비매품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책소개] 긍정으로 성공하라-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