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주간인물 위클리피플=이선진 기자, 김정은 기자]

 

끝없는 정진으로 ‘도전’해온 삶!
‘리프팅·비만’분야의 Key doctor 이우석 원장

 

이우석 분당 리얼미의원 대표원장 / 전문의
 
많은 이들이 더 ‘잘사는 법’을 고민한다. 리얼미의원에는 환자들의 입장에서의 직접 경험으로 ‘잘 치료하는 법’을 고민하는 의사가 있다. 자신의 경험이 모두가 잘사는 법이자 믿음에 대한 약속이라고 말하는 이우석 원장을 <위클리피플넷 선정 신지식인 名醫>로 소개하여 그만의 투철한 의료철학에 대해 들어보았다. _취재 이선진 기자, 글 김정은 기자

 

숨겨진 진짜 ‘나’를 찾는다!

리얼미의원은 뜻 그대로 ‘진짜 나’를 찾는 것을 지향한다. 피부와 리프팅, 건강한 비만치료의 선두주자로, 이우석 원장이 개발한 ‘동안미용성형’을 체험하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나답게 다이어트하고 나답게 예뻐지게 도와주는 것이 제가 하고 싶은 일이자 하고 있는 일입니다.”

 

이우석 원장은 다이어트 대회에서 우승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초고도비만 환자들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 자문의가 아닌 도전자로 방송에 출연하게 된 것은 이례적이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는 “실제로도 주변 사람들이 자문의가 아닌 다이어트 도전자로 출연한다는 것에 의아해하며 우려하는 시선도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쟁쟁한 우승후보들을 제치고 당당히 우승자에 이름을 올렸고 그날의 경험은 이우석 원장만의 특별한 이력으로 남아있다. “조언은 의사로서 쉽게 할 수 있지만 직접 도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요. 경험을 통해 초고도비만 환자들이 다이어트 할 때의 고충 하나하나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만을 하나의 질병으로 제대로 알고 치료할 수 있게 되었지요.” 우승의 비결은 진짜 나를 알고 나답게 다이어트 하는 것이었다.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데 유행을 따라가듯 하는 건 절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각자의 체질이 다르듯 나에게 맞는 식단이 있고 운동법이 있는 거예요.” 이 원장은 한 가지 방법만으로는 절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식단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의 상태를 규칙적으로 체크하고 휴식기가 필요할 때는 과감히 쉬었다가 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무조건 목표치를 달성하려고 하기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자칫하면 몸이 망가질 수가 있기 때문에 진짜 내 몸을 깊이 알고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가 말하는 이상적인 비만치료란 운동과 식이요법, 의학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것이라 한다.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

이우석 원장의 활동은 학회와 세미나에서도 빛을 발휘한다. 많은 분들 앞에서 강의를 한다는 것은 도전이자 스스로에 대한 검증이기도 하다는 그는 젊은 의사이기 때문에 연구, 시술결과발표에 나태해질 수가 없다고 말한다. “학회 전 날이면 후회도 합니다. 긴장도 많이 하고요. 하지만 내 자신이 모든 과정 속에서 발전하는 것을 느낍니다. 더 잘해야겠다는 약속이 되기 때문이지요. 지금은 나름대로 경험이 쌓여서 편안하게 하는 편입니다(웃음).”

그는 현재 다루고 있는 모든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검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료와 함께 병행하기가 힘들지만 환자들에게 더 좋은 의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기쁘지요. 특히 미용분야 의사들은 대중들과 동종업계 전문가들 모두에게 인정받아야 합니다. 현실에 안주해서는 발전하는 의료기술을 결코 따라갈 수 없습니다”라며 오랜 경력이 있으면서도 꾸준히 연구하고 결과를 검증하는 분들을 보면서 그 모습을 닮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그가 말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 원장은 따라가기보다 앞장서는 것을 좋아한다. 서적을 보며 배우고 다른 논문과 비교, 응용을 통해 연구를 하고 강의를 통해 효과적인 시술방법을 많은 의사들과 나누고 있다고. 이 원장은 얼굴 라인 살리기에 이용하던 녹는 실을 응용하여 허벅지와 종아리에 주입하는 시술을 개발했고 현재는 보편화되어 많은 병원에서 시술하고 있다. “저를 선택하고 믿어주는 환자들에게 저 또한 믿음을 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병원 시술은 피부 속 내 콜라겐을 생성시킨다든지 누구나 받아서 근본적으로 몸이 좋아질 수 있는 방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몸에 더 좋아지는지 효율적으로 시술할 수 있을지 ‘내 가족에게 권하고 내가 받고 싶은 시술을 하자’는 것이 제 한결같은 신념입니다.”

 

그는 앞으로 양방과 한방, 운동센터 세 가지를 꾸려 종합 다이어트센터를 세우는 것이 목표이다. 비만전문 관리팀을 체계적으로 꾸밀 생각이다. “현존하고 있는 비만 치료법 중 검증되고 안전한, 가장 좋은 것들만 모아서 환자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습니다. 세계적으로 경쟁해도 손색없을 만큼 경쟁력 있는 다이어트센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뒤이어 시술과 운동, 약물 처방까지 조화를 이룬 연구결과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이 원장.

 “현재 우리나라 성형의학 수준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나아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싶습니다. 녹는금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을 연구 중에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의학 책에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역할을 한 리프팅 전문 의사로 이름 올리는 것이 꿈입니다”라며 우리나라 비만치료의 발전을 위해서도 계속 도전할 것이라고 그가 말했다. “한국의 미용 시술이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에서 인정받아 한류열풍을 타고 세계에서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릴 적부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해온 그는 “도전해서 안 된다고 포기 말고 계속해 가다보면 반드시 기회가 온다, 되든 안 되든 도전해 앞으로 나아가면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 발전적인 삶을 살 수 있다, 근성있고 도전적인 젊은이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젊은이를 향한 애정어린 조언도 잊지 않았다. 젊은 감각과 도전으로,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리얼뷰티코치’가 되어주는 이우석 원장을 주간인물이 함께 응원한다.

 

분당 리얼미의원 http://www.real-mi.co.kr

 


◈profile
리얼미 피부성형클리닉 대표원장
대한 미용성형레이저학회 이사
대한 미용웰빙학회 이사
신구대학교 겸임교수(전)
분당 미앤미 원장(전)
성모피부과 원장(전)
레스틸렌 필러 교육의사, 레스틸렌 코리아 본사초청 라이브 강의
스컬트라 키닥터 선정 및 전문교육 의사
아시아 스컬트라 전문가 포럼(ASEF)자문위원
앨러간 보톡스, 쥬비덤 필러 교육의사
래디어스 필러 교육의사
대웅제약 퍼펙타 필러, 페이스텀 필러 key doctor선정 및 전문 교육의사
중외제약 스킨필 필러 교육의사
디스포트 보톡스 교육의사, 디스포트 본사 초청 강의
보듈렉스 보톡스 교육의사
울트라 브이 본사 초청 강의
더블로 리프팅 key doctor 및 자문위원
오메가 리프팅 교육의사
이실로 리프팅 key doctor 및 자문위원

 

※ 본 기사는 전문미디어그룹인 위클리피플넷(주안미디어홀딩스)와 교육연합신문이 공동 기획으로 제작된 정보콘텐츠이며 임의의 무단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분당 리얼미의원 이우석 대표원장 특별 인터뷰] ‘리프팅·비만’분야의 Key doctor 이우석 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