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공동대표(김민진)사진 (2).jpg
부산진구 생활문화센터 김민진 센터장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서로에 있는 부산진구 생활문화센터(센터장 김민진)는 일상을 통해 세대를 연결하는 문화공간을 지향한다. 센터는 회의실 및 연습실, 전시 공간,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며 부산 진구 거주자라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


성인 스케치, 팝송 부르기, 시 낭송 등의 상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여 문화 및 지식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세대 간 소통을 촉진하고 주민들 간의 공동체 의식,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월 27일 당감4동·부암3동 마을 교육협의회는 센터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소개하는 경과 보고회를 가졌다. 위원회는 지난 몇 달 동안 성공적인 이니셔티브인 생태 텃밭 가꾸기 팀 모집-퇴비구매, 마을 축제 조직, 학습 그룹 창설, 한국 전통문화를 선보이는 연례행사인 단오 축제 체험 부스, 저탄소 과일 컵, 토종 씨앗 전시, 나무 이름표 달기, 그림책 버스킹등 행사에 대해 보고했다.


부산진구 생활문화센터는 단순한 문화 활동의 공간 그 이상이다.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문화와 지식기반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자원이다. 커뮤니티 구성원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소통을 도모하고 부산진구 지역사회를 더욱 탄탄하고 활기차게 만들어가고 있다.


전체댓글 0

  • 47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관탐방] 부산진구 생활문화센터, "문화를 통한 지역사회의 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