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안녕하세요?"


인사말에 남들과 다른 에너지와 활기가 느껴졌다.최윤경(32.영어) 교사의 인사말에 '열정'과 '에너지'였다.


하지만 시청각실에는 꼭 최 교사의 '열정'을 닮은, 아니 더 활기찬 제자들이 인터뷰를 기다리며 기대감을 가득 드러내고 있었다.


지난 달 29일 동아리탐방 위해 찾았던 'Inhwa Herald(인화헤럴드)' 멤버들과의 첫 만남은 그렇게 밝고 화기애애하게 시작됐다. 


영어담당 최윤경(32) 교사의 지도 아래 2학년 8명, 1학년 12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영어동아리 인화헤럴드의 동아리의 가입 기준은 간단하다.


영어를 잘하는 것이 아닌 영어에 진솔한 관심을 가진 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실험적으로 만든 영자신문(Inhwa Herald)에 참여했던 인원이 최윤경 교사와 의기투합(?)해서 동아리로 거듭났다.


최 교사는 처음 동아리를 만들기 위해 조심스럽게 건의를 했고, 이원우 교감은 흔쾌히 'OK' 대답을 건냈다.


동아리는 일주일에 3회 정도 모여 학교 내 원어민 강사와 생활영어 등을 배우고 있다. 특히, 원어민 강사(Brad)는 학생들에게 적잖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학생들은 다소 어색한 인터뷰 시간에 말문이 트이자 이야기 보따리를 풀 듯이 자유롭게 말했다.


1학년 김빛나 학생은 죸가끔 외국인과 대화를 알아듣고 말로 표현할 때 보람을 느낀다.죹며 동아리 활동의 장점을 거론했다. 또한, 2학년 장정미 학생은 원어민 교사와의 친분(?)을 과시하며 동아리 활동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했다.


학생들은 인터뷰 중 '1박2일 워크샵 떠나기' '영어 좌담회 개최', '프리젠테이션 만들어 원어민 한국어 가르치기', '영어자막 있는 영화 감상하기' 등의 일들이 앞으로 계획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2학년 백수지 학생은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열정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며 "조그만 공간이라도 동아리실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이야기했다.


현재 최 교사는 인천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사이버 강의 "EDU I" 영어강의도 맡고 있으며, 특유의 활동적 에너지가 학생들과 어울려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그간의 강의경험과 학교 수업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해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기왕이면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랐고 좋은 추억으로 남도록 옆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줄 생각입니다."

 

좀처럼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영어'. 하지만 이들의 열정을 보변 그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 것으로 보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넘치는 에너지, 순수한 열정만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