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인천청천중학교(교장 최재신)에서는 학교특색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GM대우ISP(Internatioanl Service Personnel)와 함께하는 영어캠프’를 2009년 10월 24일 잉글리쉬 존에서 3명의 ISP자원봉사자, 원어민교사 1명과 함께 3학년 재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교는 특색사업으로 올해 5회의 캠프 중 마지막 캠프를 실시했으며 GM 대우 측 외국인 임직원들 지속적인 관심으로 신청인원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프로그램은 해외여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4개의 가상 체험코너를 마련해 진행됐다. 출입국심사대코너에서는 학생들에게 입국 심사대에서의 인터뷰를 체험하고, 여행사코너에서는 외국 여행 시 비행기 예약 및 호텔 예약, 변경 등 여행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편의점 코너에서는 외국에서 물건을 구입할 시 꼭 필요한 생활영어를 원어민과 함께 체험하며 카페코너에서는 외국의 카페에 있는 음식과 음료수 종류들에 대해 배워보고 실제 주문하는 순서 및 방법 등을 체험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외여행이라는 작은 소망을 갖도록 해주었고 영어에 자신감이 생겼으며 다시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과 함께 “원어민 자원봉사자 교사들과 수업을 하면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직접 배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잠시지만 해외여행을 한 기분이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과의 자연스런 만남의 기회를 갖고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영어회화에 대해 자신감과 흥미를 가지고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국 여행 자신있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