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1(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창업가 정신 함양 생태계 조성 거점학교(한림공업고등학교) 프로그램으로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캠프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창업아이디어.jpg

 

‘꿈꾸고 도전하는 청소년 창업가’라는 주제로 실시된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캠프』는 창업가 정신, 창업가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과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 주어진 <스토리텔링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공동 창업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 아이템을 정하고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유치방안, 수익 창출 방법 등을 발표했으며, 제주도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배출한 청년 창업가 10명이 멘토로 참여해 자신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제주지역에서 처음 열린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진로 성숙도를 높이고 창업가 정신을 지닌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 창업아이디어(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는 제주 농가 살리기와 생태계 보존을 기반으로 화해와 평화의 의미를 담은 상품인 ‘제주 보리 동백꽃빵 사업화 계획’을 제안한 한림공고 창업동아리 ‘핀셋’이 차지했다.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사업화 전략을 세워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얻게 되었고, 청소년 사업가로서 창업가적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전체댓글 0

  • 932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캠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