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이 25일 오후2시 서부교육청 대강당에서 여러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3월 1일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관내 유치원 교사 3명, 초등학교 교사 15명, 중학교 신규교사 38명, 총 56명이 임명장을 받았다.

 

임명장은 모든 교사에게 리더십을 충분히 발휘하고 책임 있는 자세를 지니자는 의미에서 개개인에게 각각 수여했으며 현장에 있던 가족과 교육선배들이 따뜻하고 힘찬 응원으로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수여식은 선배교사가 신규교사에게 들려주는 학교생활 꿀팁과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월곡중 임혜주 교사는 “학생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생활을 위해 가장 열정적이고도 창의적인 시도를 마음껏 하자”는 메시지를 전했고, 서진여고 이태진 교사와 광주중 남보라 교사는 새내기 선생님들의 떨리는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격려의 노래를 선사해 신규교사와 가족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겨줬다.

 

김홍식 교육장은 “학생들이 기댈 곳은 선생님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모든 아이들을 똑같이 사랑으로 바라봐 달라”며 “서부교육청은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일선현장에서 교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6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19년 3월1일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