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최준열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9월 1일 제16대 김연식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연식 신임교육장은 여수 출신으로 1981년 여수중학교를 시작으로 36여년간 여수지역 중·고등학교에서 재직하시며, 학생교육과 학교경영에 기여했으며, 2014년 전라남도교육청 교직발전지원담당 장학관을 거쳐 2016년 3월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장으로 취임하고 1년 6개월 근무하다 9월 1일자로 제16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김연식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여수 교육이 지향해 온 '행복한 학교 감동주는 여수교육'을 위한 주요 사업을 중단 없이 더욱 발전적인 관점에서 실천해 나가며, 학생과 학교교육을 위한 지원행정을 더욱 강화하고,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여수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히며, “신뢰받는 여수교육 구현을 위해 여수교육가족 모두가 지혜와 열정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취임식은 여수교육지원청 직원만 참석해 검소하고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김연식 교육장은 9월 직원 월례조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집무에 들어갔다.

 

신임 김연식 교육장은 합리성과 친화력을 겸비한 교육전문가로서 학생을 교육의 중심에 두고 현장 중심 교육 행정과 지역민과 함께하는 교육협력체제를 활성화하여 여수를 교육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이끌어갈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제16대 김연식 교육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