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박상술 기자]

 

3월 2일(월) 무안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28대 송용석 교육장 취임식’이 56명 직원의 축하와 기대 속에 거행됐다.

 

송용석 교육장은 취임 일성으로 "우리는 교육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깊이 생각해야 하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학생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교육의 본질에 다가서면서 무안이 교육 거점도시로, 무안교육지원청이 ‘교육거점청’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무안교육의 비전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강조하였다. 첫 번째로 미래는 바른 인성을 가진 사람만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기에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에 중점을 둘 것을 강조하며, 실현 요소로 ‘독서․토론수업’과 ‘자유학기제 확대 및 정착’을 들었다.

 

두 번째로 학력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 ‘기초․기본학력’이 교육의 ‘출발점’이 되어야 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무안 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전심전력할 것을 당부했다.

 

세 번째로 무안 관내 대학교 및 공공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할 것을 부탁했다.

 

취임식 후 무안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교육지원과장은 교육장의 취임사에서 확고한 교육적 비전과 신념을 느낄 수 있었다.”며 “무안교육의 발전 모습이 그림처럼 선명하게 보이는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전망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무안교육지원청, 제28대 송용석 교육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