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정우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에 정영배(59) 전 순천매안초 교장이 2일 취임했다.

 

취임사에서 교육장은 다양한 색깔의 물감이 어울려 한 폭의 명화가 탄생하고, 여러 가지 음색을 가진 소리들이 모여 환상적인 곡이 만들어지듯 우리 교육도 학생, 학부모, 교원 및 지역공동체가 함께 열정을 쏟는다면 보성 교육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역설했다.

 

정영배 교육장은 보성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배려와 나눔의 인성교육, 창의성신장과 감성 교육, 글로벌 시대의 적응력 배양교육’을 강조했다.

 

또한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소규모학교의 특성을 살리는 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대책을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정영배 신임 교육장은 전남 광양 출생으로 순천고(23회), 목포교대를 졸업했으며,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을 전공했다.

 

정 교육장은 지금까지 36년 동안 전남에서 교원으로 재직했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여수북초 교감, 광양교육지원청과 전남교육청 장학사, 여수신월초 교장,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으로 활동하다 지난 2013년부터 순천매안초등학교장을 역임했다.

 

정영배 보성교육장은 “3보향의 고장, 초록의 땅 보성에서 교육행정의 중책을 맡아 일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지금까지 교육청과 학교 등에서 쌓아온 교육행정 경험을 살려 보성 교육가족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는 행정으로 보성교육을 더욱 발전시키는 초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보성교육지원청, 정영배 교육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