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장영미 기자]

 

전남구례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에 장시준(60) 전 전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이 취임했다.

 

3월 2일 취임식에서 장시준 교육장은 “현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있다”면서 “최일선 교육현장인 학교를 중심에 두고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고 그 속에서 비전을 찾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구례 학생들을 지성과 인성을 함께 아우르는 미래 핵심역량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교육목표도 함께 제시했다.

 

장시준 신임 교육장은 순천 출생으로 지난 73년 순천고등학교(22회), 79년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공업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이어 전남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학위도 취득했다.

 

장 교육장은 지금까지 36년 동안 전남에서 교원으로 재직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장흥실업고와 담양공고 교감, 고흥도화고와 담양공고에서 교장으로 활동하다 지난 2014년부터 최근까지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고흥도화고등학교 교장 재직 시 무지개학교를 운영하며 상당한 교육적 성과를 얻었다. 미래인재과장으로 재직하면서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MC교육)’ 운영 등으로 특성화고 직업교육의 기반을 확립했다. 이를 통해 취업률 전국 1위라는 성과도 이끌어냈다.

 

또 과학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배출하는 등 과학·영재교육의 기반을 다졌으며, 디지털교과서 도입과 스마트 교실 구축을 비롯한 스마트교육 활성화에도 큰 업적을 남겼다는 평가다.

 

장시준 구례교육장은 “평소 구례에 상당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었다”면서 “지금까지 도교육청과 학교 등에서 근무하며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구례교육을 한층 발전시키는 초석이 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시준 신임 전남구례교육장 “학교 현장에서 비전 찾을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