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안상수 인천 전 광역시장, 2014 주목하는 정치인으로 소개 돼...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요즈음 내년에는 어떤 인물들이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일까.


주간인물 위클리피플은 전문 미디어 언론인 브레인 미디어와 교육연합신문과의 협력 캠페인으로 내년도 각 분야별 주목할 만한 인물을 소개하는 연중 기획시리즈를 마련한다.


그 첫 번째 분야는 정치이다. 박근혜 정부 1주년을 맞이하였고 지역의 일꾼을 뽑는 내년도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국민들이 정치에 대한 관심사는 높지 않을 수 없다.

 

여야 정치인의 의정 활동 및 인간적인 면을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본 특집은 내년 1월부터 매월 첫째주 온라인 뉴스를 통해 보도되며 첫 번째 인물로 2선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고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캠프에서 중앙선대위 의장 겸 국민행복추진위원회 가계부채특별위원장을 맡았던 안상수 전 인천시장을 소개한다.

 

안 전 시장은 2002년부터 2010까지 3.4대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면서 2014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유치 및 민자 유치를 통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활성화, 원도심 재생사업 등으로 인천의 브랜드를 글로벌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최근에는 시장 재임 시절의 경험담인 ‘아! 인천’ 자서전을 출간하여, 시장 임기동안에 일어난 에피소드와 인천의 현주소 그리고 인천 미래에 대한 정책 소신을 책자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과거 수상으로는 행정혁신 부분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한국지방자치대상 경영혁신부문상, 한국스카우트연맹 무궁화 금장, 대한민국 글로벌 CEO 글로벌 브랜드 경영부문상 등 주로 지자체 행정 발전에 기여한 특별 공로상을 받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간인물 위클리피플]안상수 인천 전 광역시장, 2014년 주목하는 정치인으로 소개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