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사진2.jpg

 

인천 담방초등학교(교장 강성원)는 지난 3월 20일(수) 2024학년도 학부모 총회 및 학교·학급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학부모 총회에는 약 150명의 학부모와 교직원이 모인 가운데, 2024학년도 인천담방초등학교 교육 운영 방향을 소개함과 동시에 학부모 참여와 연대의 길을 상세히 안내해 눈길을 끌었다. 

 

인천 담방초 강성원 교장은 “정서적 지지체계가 약하고, 관계 갈등의 어려움을 겪고 우리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한 충고, 조언, 평가, 판단 대신 소통, 배려, 지지, 공감의 언어를 많이 사용해 달라”라고 강조하며 “2024학년도는 담방교육공동체인 교사와 학부모의 행복한 교육 동행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과정 대토론회에서는 학교 노력중점 사업인 독서교육교육 활성화를 위해 책 읽어주는 어머니회 가입을 통해 협력해 줄 것을 안내했으며, 학부모 단체별 협의회에서는 사업별로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과 협조 방향을 상세히 안내해 교사와 학부모의 연대를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작년 교권침해와 관련한 안 좋은 사건·사고 소식으로 학부모님들의 학교 활동 참여가 위축되었는데, 학교에서 참여의 방법과 방향에 대해 명확히 안내해 주어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라며, “올해는 선생님들을 도와 학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년은 교사, 학부모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전체댓글 0

  • 961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담방초, 이색적인 학부모 총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