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KakaoTalk_20240215_095651851_02.jpg

 

부산예술회관에서 2월 15일(수) 오후 7시 부산광역시교육청, 유니세프 부산사무소, 아시아공동체학교 후원회에서 후원하고 아시아공동체학교에서 주최한 '제18회 일곱 색깔 무지개 마당' 아시아공동체학교 후원의 밤 이 박수영 국회의원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성료됐다. 그동안 아시아공동체학교(교장 박효석)에서 갈고닦은 다문화 학생들의 재능이 마음껏 발휘한 문화의 장이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아시아공동체 학교는 2011년 3월에 위탁형 대안학교(초등, 중등, 고등)로 인가받았다. 아시아공동체학교의 교육 이념은 다문화교육, 평화교육, 인권교육, 생태교육의 네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디딤돌반, 초등과정, 중학교과정, 고등학교 과정 등이 설치돼 있다. 수업은 학생의 개인차에 따라 수준과 특성을 고려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며 , 공동체 의식 교육, 특성화 교육, 봉사 및 협동교육, 문화의 다양성 교육, 사회 적응 능력교육 등으로 교육 과정이 구성돼 있다.


아시아공동체학교 최영훈 이사장의 인사말과 지역구 국회의원 박수영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행사는 다문화 학생들의 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유니세프 어린이공연단(조은빈, 석성은, 서지윤)의 어린이들 입장에서 본 어른들의 이야기 '소금아빠 설탕엄마' 동화구연이 관객들의 웃음과 갈채를 받았다. 컵타 연주, 뮤지컬, 피아노연주, 연극, 중국춤, 어린이 뮤지컬, 태권무, 탈춤놀이, 난타,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체합창으로 준비된 행사가 마무리됐다.


공동체의 구성으로서 소속감을 가지고 상호이해와 존중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며 저마다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색깔로 아름답게 빛을 내는 아시아공동체학교 학생들이 한 뼘 성장해 형형색색 일곱 색깔 무지개를 그려낸 학생들에게 애정 어린 마음으로 박수를 보낸다.

 

KakaoTalk_20240215_095651851_01.jpg

전체댓글 0

  • 496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시아공동체학교 후원의 밤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