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KakaoTalk_20231026_104728089.jpg
부산진구 미래평생교육에서 맛깔나는 인생학교 레아를 통한 인문학동행 강의 모습. <사진제공=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의 '맛깔나는 인생학교 레아(LEWA)' 프로젝트는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사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 교육사업은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마음의 취약함을 극복하고 마음을 채워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활동은 1~5권역에 걸쳐 총 62회차로 진행되고 있으며, 각 권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 교육사업은 지역마다 다양한 이슈를 만들고 있으며, 강의와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3권역 부산진구 미래평생교육에서는 젊은 이지환 교수가 진행한 강의가 매우 호응을 얻었으며, 미스·미스터트롯 출신 임영웅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 강의가 이뤄졌다. 

 

이지환 교수는 인문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강의는 수강생들과 대중음악을 즐기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했다. 그는 예술경영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며 앞으로 주목받을 재능 있는 학자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 김희경 이사장은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강사들이 수강생들의 마음을 젊게 만들고 있다고 언급하며, 부산연탄은행 교육원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부산교육청과 협력해 후원금 전달식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봉사활동과 후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노력하고 있다.

KakaoTalk_20231026_104728089_01.jpg
인문학동행 강의 후 이지환 교수와 수강생 및 관계자 기념촬영모습. <사진제공=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

 

전체댓글 0

  • 75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엔PEC사회적협동조합, ‘맛깔나는 인생학교 레아(LEWA)’ 인문학동행 강좌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