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산하기관]1.고양문화재단,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여름방학 공연 쿨 썸머 청소년 음악회 개최.jpg

 

경기도 고양문화재단(대표 정재왈)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쿨 썸머 청소년 음악회’를 오는 7월 30일(토)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을 위한 기획공연 시리즈인 ‘학교 밖 예술세상-틴누리’의 첫 번째 무대다. 현재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탐구의 지휘와 해설로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트럼펫 연주자 전석호와 소프라노 유성녀 등 실력파 솔리스트가 협연한다. 


‘쿨 썸머 청소년 음악회’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귀에 익숙한 클래식곡과 애니매이션 OST, 오페라 아리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국 OTT 드라마 열풍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의  메인 테마(Way back then)와 슈트라우스 2세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하이든 ‘트럼펫 협주곡 3악장’, 하워드 ‘플라이 미 투 더 문’, 프로코피예프 ‘고전 교향곡’, 멘델스존 ‘한여름 밤의 꿈 서곡’, 한스 짐머 ‘라이온 킹 메들리’, 헨델 오페라 ‘리날도’, ‘울게 하소서’ 등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곡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함께 들을 수 있다.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교향악은 물론 오페라, 발레 등 극장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 정상급 지휘자를 영입해 관객들에게 늘 최고의 연주를 들려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탐구 지휘자는 탁월하고 감각적인 곡 해석과 자신감 넘치는 열정적인 지휘로 많은 무대에서 호평 받으며 자신의 음악적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도 그만의 재치 있는 곡 해설과 연주를 준비하고 있다. 


이후에도 올해 ‘학교 밖 예술세상-틴누리’는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8월 이머시브 아르츠 클래식 콘서트 ‘빈센트를 위하여 킬리만자로의 표범’과 9월 첼리스트 홍진호,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함께하는 책과 음악이 있는 북 콘서트 ‘진호의 책방’(9월 24일)을 준비하고 있다. 각각 다른 매력의 클래식 프로그램으로 시리즈 전 공연을 함께 관람해 봐도 좋다.


티켓은 1층석 3만원, 2층석 2만원으로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틴누리 패키지 할인, 청소년 할인, 동반할인 등 최대 4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및 예매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 www.artgy.or.kr)


전체댓글 0

  • 562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문화재단,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여름방학 공연 ‘쿨 썸머 청소년 음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