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오승석)가 3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단양대명리조트에서오승석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한 교무위원들과 학과별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및 재학생 2천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2017학년도 새내기들의 대학생활 적응과 성공적인 대학생활 설계를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신입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웠다.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학사 안내, 장학 안내, 취업 지원 안내, 학술정보원 이용 안내, 학군단 및 예비군 안내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신입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고, 특히 각 학과별 전공소개, 교수 및 선·후배간 만남의 시간을 통해 새내기들의 애로 사항을 들어주는 등 행사내내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참가했던 김도희 신입생(제약공학과 1학년)은 “대학생활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 때문에 처음에 오기를 망설였는데 막상와서 보니 유익한 정보도 많았고, 특히 교수님들과 선배들을 미리 만나 어색함도 없어졌다”며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4년간 대학생활을 후회없이 보내도록 계획을 잘 세우겠다”며 매우 흡족해 했다.
 
박기관 학생지원처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과 특히 교수, 선배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신입생들이 우리대학에서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길 바라며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지대, '꿈과 열정' 2017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