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 안명초등학교(교장 장현순)는 지난 17일 김해교육장, 동창회장 등 학교관련 단체 및 개인, 그리고 지역내 유관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명골프교육장 개장식을 실시했다.
 
학교 예산과 김해교육지원청의 학교환경개선비로 개장한 안명골프교육장은 가로 20m, 세로 8m 규격의 8타석으로 이루어졌고 입구에는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돼있다.
 
안명초등학교 아이들은 방과후 수업시간에 멋진 골프장에서 골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다며 행복한 반응을 보였다. 안명골프교육장은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데 또 하나의 날개를 달아 준 셈이다.
 
전국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안명 풍물반 어린이들의 축하공연에 장현순 교장은 “여성의 경우 우리나라 골프 선수들이 전 세계 최고수준이며 세계화, 일반화 되어가는 추세이다. 이에 본교의 골프교육이 한 걸음 더 발돋움하여 골프교육장을 개장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한 몫을 더해주는 뜻 깊은 자리이다.”며 개장식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은 축사에서 “앞으로 안명초등학교에서 훌륭한 골프 선수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다른 학교에서도 골프교육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짐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끼에 날개를 달아주고, 세계를 주름잡는 ‘골프 한국’의 그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향후 안명골프 교육장은 학생은 물론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의 연수, 교양강좌, 동아리 형태로 사용하게 될 것이며 그 활용도를 점점 넓혀감으로써 골프의 저변확대와 일반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안명초, 골프교육장 개장 '꿈과 끼에 날개를 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