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2016년 자유학기제 본격 실시를 앞두고 경북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태덕)은 지역 내 전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활동중심 수업역량 강화 연수회를 갖고 자유학기제 성공적 정착을 모색했다.

지난 10월 26일 김천중앙중학교(교장 송성근) 강당 및 6개 교실에서 열린 이날 연수회에는 230여 명의 중학교 교사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교과목별 수업전문 교사들을 초빙해 자유학기제의 핵심인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 실천 사례 소개 형태로 내실있게 운영됐다.

양미경 교사(김천여중)는 '자유학기 희망학교 우수 사례'라는 주제로 지난 1년 간 김천여자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 각 과목별 자유학기제 수업전문 교사들의 실제 수업 사례 발표를 통해 참가교사들은 2015학년도 자유학기활동 및 수업의 실제적인 운영에 대한 교수기법을 익혔다.

이와 함께 각 학교들의 정보와 소규모 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의 방향을 가늠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태덕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관내 모든 교사들이 자유학기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설정과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2016년도 자유학기제 본격 운영을 앞두고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학생활동중심수업역량 강화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