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0월 27일(화) 오후 2시 김해시 소재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장 300명이 참여하는 ‘교육감과 함께 하는 원탁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실현과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토론문화 형성을 위한 이번 토론회는 '교육CEO, 지혜를 모으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교육CEO가 말하는 ‘변화를 이끄는 관리자의 바람직한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제1토론은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한 ‘리더로서 학교운영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에 대해 논하고 제2토론에서는 원활한 학교 운영을 위한 ‘교육청, 교직원, 학교관리자의 변화’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원탁 대토론회는 참가자 전원에게 무선투표기를 지급해 전체토론 내용에 대해 자신의 의사를 투표로 직접 표출했고 투표 결과는 현장에서 즉시 공개돼 기존 토론과는 다른 흥미를 선사했다.
 
이번 토론회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경남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회 소감을 남길 수 있으며 이는 다음 토론회 운영에 반영된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토론회에 참석해 경남 교육 CEO들의 의견을 듣고 학교장과 더불어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종훈 경남교육감, ‘교육CEO, 지혜를 모으다’ 원탁 토론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