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양산 범어중학교(교장 신정재)는 10월 28일 중국 석가장시 제40중학교의 崔拥会(최용회) 당부서기 대표와 7명의 교사들을 맞이했다.
 
이는 지난 5월 25일 중국 하북성 석가장시에 있는 제40중학교를 방문해 국제교류를 위한 자매결연을 맺은데 대한 답례 및 전반적 교육활동의 상호교류를 위한 제반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 석가장시 제40중학교는 40학급 3,200여 명의 대규모 학교로 베이징 인근 하북성의 성도인 석가장시에 있으며 2015년 하북성 소속 중학교 중에서 학력 우수 학교로 지정되어 중국 정부로부터 다방면의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李云紅(이운홍) 교장의 지도아래 24년간 독서우수학교, 23년간 봉사활동 우수학교, 17년간 스포츠활동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등 교사와 학생들의 교육열이 중국내 타 학교보다 뛰어난 결실을 보여주고 있는 학교이다.
 
이들은 범어중 신정재 교장과 자매결연 협의에 따른 후속조치로 교직원과 학생들 상호교류를 위한 제반 사항을 논의하고 겨울 방학을 이용해 먼저 범어중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홈스테이를 통한 중국의 문화와 전통을 직접 배우고 언어를 통한 국제화의 감각을 키우는데 집중하기로 협의를 마쳤다.
 
신정재 교장은 이를 계기로 경남의 많은 학교가 학생들에게 국제화·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외국학교와의 자매결연을 적극 권장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산범어중, 中하북성 석가장시 제40중학교와 교사·학생교류 MOU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