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전체기사보기

  • 영화 '마녀2' 신시아, 새로운 스타의 탄생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영화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이하 ‘마녀2’)’에서 '소녀'역을 맡은 신시아는 1,408 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마녀2'에 캐스팅된 신시아는 영화 개봉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마녀2'는 '소녀'가 비밀연구소 '아크'에서 세상 밖으로 나와 첫발을 디디며 연구소와는 전혀 다른 세상을 접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로 전개되며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녀를 쫓는 세력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액션 영화다. 신시아는 소녀의 순수함, 때로는 초인적인 폭발적인 힘을 보여주며 소녀의 양면적인 모습을 많은 대사 없이 눈빛과 표정만으로도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다. '마녀2'는 6월 15일 개봉 이후 11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마녀' 시리즈를 향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마녀2’의 주인공으로 관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신시아가 앞으로 어떤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갈지 기대가 높아진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6-25
  • 서울남부교육지원청, 관리자 위한 학교 순회 컨설팅 추진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관리자를 위한 ‘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사업을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순회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관리자를 위한 ‘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순회 컨설팅 사업은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최초로 실시하는 관리자를 위한 컨설팅으로, 학교 기관장 및 중간관리자의 갈등 조정자로서 역할 수행 역량 강화 및 현안 해결 능력 향상을 지원해 조직(학교) 내 노무‧인사와 관련한 갈등을 스스로 발굴해 조정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적극 행정의 일환이다. 지난 20일(월), 컨설팅 신청학교 기관장, 교감, 행정실장과 남부교육지원청 노무관리팀 담당자, 장학사, 전문 자문 노무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완주를 위한 순회 컨설팅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번 컨설팅은 민-관이 협력해 학교의 노무관리 관련 취약 부분을 꼼꼼히 살피고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힌 조직 내 크고 작은 노무 갈등의 조정자로서 리더의 부담과 고민 공유,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기관의 노사환경을 이해해 학교가 노무 갈등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역량강화코칭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직(학교)의 효과적인 인사노무관리’를 위해 노무법인의 전문 노무사가 참석해 근로계약서 검토, 현장 중심의 사례 등을 통해 해당 학교 맞춤형 노무관리의 쟁점과 개선방안, 노사갈등 해소를 위한 내용을 설명했다. 컨설팅을 신청한 학교 관계자는 “오늘 컨설팅을 통해 노무 갈등 없는 학교 만들기에 관리자들이 앞장서고 선진형 학교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변화의 기수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라고 말하며, 학교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육지원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은 “학교 관리자 대상으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컨설팅이 학교 노무관리의 건강성이 회복‧유지되고, 인사노무관리 영역 전반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는데 조력해 학교가 건강한 유기체로서 살아 움직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피부에 와 닿는 지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 교육현장
    • 수도권소식
    2022-06-25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 귀중본 ‘경국대전’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소장 귀중본 ‘경국대전’이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물로 지정된 ‘경국대전’은 1434년 주조된 금속활자 초주갑인자로 1500년대 전반기에 인쇄됐으며, 전체 6권 중 이전, 호전, 예전 3권(2책)이 지정됐다. 문화재청은 ‘1485년 최종 반포된 ’경국대전‘의 인쇄본 중 현재 가장 빠른 유일본으로서 희소성이 크며, 조선시대 법제사, 인쇄문화 연구에 핵심이 되는 매우 중요한 문헌으로 평가해 보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경국대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조선을 경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법뿐만 아니라 백성이 지켜야 할 규정까지 담겨 있는 조선 최고의 성문법전이다. 또한, 1455년부터 1485년까지 30년간 최고의 학자들에게 교정과 보완의 책임을 맡겨 완성한 조선 최대의 편찬 사업이자 역점사업이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경국대전’의 보물 지정을 기념해 7월 20일(수)부터 9월 25일(금)까지 고문헌 특별전 ‘아! 조선 법전의 놀라운 세계’를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는 ‘경국대전’의 원본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원본과 똑같은 영인본을 만들어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경국대전을 소개하는 영상(고문헌이야기)을 제작해 도서관 누리집 및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은 ‘동의보감’ 등 국가지정문화재 12종 45책을 포함한 고문헌 약 30만 책을 소장한 국내 최대의 고문헌 소장기관으로서 향후에도 가치가 있는 고문헌을 적극 발굴해 국가지정문화재 지정 신청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6-25
  •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경감 위한 ‘이지카운트’ 개발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교원 호봉정정으로 인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이지카운트(급여계산 프로그램)’을 개발해 2022년 6월 16일 관내 학교에 배부했다.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3월부터 학교의 호봉재획정·정정업무를 이관 받아 학교 업무를 지원하고 있지만, 일선 학교에서는 호봉 정정 등에 따른 복잡한 급여계산 업무에 어려움을 호소해 이를 해소하고자 이지카운트(급여계산 프로그램)를 개발했다. 이지카운트(급여계산 프로그램)는 학교에서 복잡한 급여업무 담당을 기피하는 요인이 되는 복잡한 규정과 지침, 각종 수당 등을 일괄 반영할 수 있도록 엑셀로 개발했다. 이지카운트는 규정과 지침을 반영하는 연도별 시트 32개, 총계산 시트 4개로 구성해 호봉과 근무연수 등 급여 자료 입력으로 본봉과 각종 수당이 자동 반영되도록 프로그램화 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이지카운트의 학교 보급에 앞서 사례가 있는 학교에 시범 운용하고, 학습커뮤니티 구성원의 도움을 받아 NEIS 연도별총급여현황과 수동 대조 등을 통해 오류를 점검했고, 이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해 학교에서 담당 직원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지카운트 사용법’도 함께 개발해 안내했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의 11개 교육지원청과도 이지카운트 프로그램을 공유해 필요한 모든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홍성철 교육장은 “교원의 호봉정정 등으로 인한 급여계산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교현장의 행정업무를 경감하는 계기가 됐다”며 담당 공무원의 노력을 칭찬했다. 또한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어려움을 찾아 꼼꼼히 지원해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고 학생이 빛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남부교육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교육현장
    • 수도권소식
    2022-06-25
  • 고양시, 2022년 제1회 전국 청소년 인권 60초 영상 공모전 개최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고양시는 2022년 제1회 전국 청소년 인권 6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6‧25전쟁 민간인 희생자를 추모하고 청소년이 민주주의, 인권, 평화의 가치를 스스로 고민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고양시에서 후원하고 (재)금정굴인권평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청소년(14세-19세)이라면 누구나(팀 출품 가능)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인권 ▲차별 ▲평화 ▲역사이다. 공모 영상은 60초 이내에 제작하되, MP4, AVI, MOV 포맷에 Full HD(1920×1080) 이상, 용량은 2기가바이트 이하여야 한다. 출품 영상은 이메일(gjpeace02@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공모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공모 마감일은 7월 15일까지이다. 출품작은 전문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인권, 차별, 평화, 역사 각 부문 2팀씩 총 8명(팀)을 선정해 총 상금 240만원과 고양시장상, 고양시의회 의장상,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장, 금정굴인권평화재단 이사장상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 및 본선 진출작 상영회는 7월 23일(토) 오후 2시, 일산CGV 1관에서 진행된다. 기타리스트 김지희, 치어리딩그룹 ‘엔젤킹’ 등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청소년 인권 60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의 인권 의식을 높이고 평화와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금정굴인권평화재단(☎070- 8223-2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종합
    • 사회
    2022-06-25
  • 9.81파크, 제주 야외서 펼쳐지는 영화의 낭만 '981 선셋 무비' 개최
    [교육연합신문=양선희 기자] MZ세대 필수 제주 여행 코스로 자리잡은 9.81파크가 여름 시즌을 맞아 해질녘 제주 노을을 배경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야외 영화 상영 프로그램 ‘981 선셋 무비’를 선보이며 7월 상영작 4편을 공개했다.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진행되는 ‘981 선셋 무비’는 비양도를 품은 애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9.81파크의 야외중앙정원에서 열린다. 특히 일몰 시간 야외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영화 관람과 함께 아름다운 제주의 노을을 만끽하는 체험은 다른 곳에서 접할 수 없는 9.81파크만의 여름 낭만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7월 ‘981 선셋 무비’에는 노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인생영화 4편이 선정됐다. 감독상, 음악상 등 아카데미 6개 부문을 수상하고 국내에서 370만 관객을 동원한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를 시작으로, ‘노팅힐’, ‘러브 액츄얼리’ 리차드 커티스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어바웃 타임’을 상영한다. 또 랄프 파인즈, 틸다 스윈튼 등 화려한 출연진과 웨스 앤더슨 감독의 감각적인 스크린 아트가 눈길을 끄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음악과 영화를 아름답게 섞어내기로 유명한 존 카니 감독의 감성폭발 뮤직 로맨스 ‘비긴 어게인’을 차례로 상영한다. ‘들풀 소리, 노을 향기, 그리고 바람의 두드림’이라는 제주식 진짜 4D를 표방하는 ‘981 선셋 무비’ 현장에는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푸드존은 물론, 9.81파크만의 다양한 액티비티가 마련돼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과 제주도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9.81파크 담당자는 “야외에서 자유롭게 취식하며 인생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981 선셋 무비는 제주의 낭만적인 여름밤 분위기를 북돋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엔데믹 기대감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증가된 시점에서 981 선셋 무비를 찾는 고객들이 그동안 잊고 있던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6-25
  • 티앤비엔터테인먼트, 부산 교사 오케스트라 '에듀필' 단원 공개모집
    [교육연합신문=유재관 기자] 티앤비엔터테인먼트가 대한민국 부산 교사 오케스트라인 에듀필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오케스트라 모집 대상은 부산, 울산, 경남권에 거주하는 음악을 사랑하고 감동 있는 연주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희망하는 교사들이며, 일반인 단원들도 소수 모집할 예정이다. 에듀필은 1999년 설립돼 현재까지 30회의 정기 연주회와 80여 회의 크고 작은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부산 경남권에서 활동적인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다. 오케스트라 전원이 현역 선생님들로 이뤄져 있으며, 수업이 마친 후 함께 모여 연습하고 있다. 부산 교대 교수, 러시아 국립 크리미아 필하모닉 종신 상임 지휘자, 베를린 심포니커 한국최초지휘자(베를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메인홀), 월드 브리지 그룹 총괄 지휘자를 맡은 박성민(지휘자)과 독일 자브뤼켄 국립음대 박사, 강남 심포니 악장을 맡은 이현우(제1바이올린), 독일 자브뤼켄 국립음대 박사와 청주시향 객원 수석을 맡은 조명환(첼로)이 대표 코칭 스태프를 맡고 있다. 세 명의 티앤비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티스트들이 코칭 스태프로써 참여해 단원들을 이끌 예정이다. 대한민국 교사 오케스트라 에듀필은 최고의 실력파 코칭 스태프들과 티앤비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단원들을 탄탄한 기초부터 최정상급 실력을 쌓도록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오케스트라 단원은 직무 연수 시간이 인정되며,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과 함께 배우고 연주하며, 더 나아가 글로벌로 뻗어나갈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2022년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선착순 마감이다. 신청 방법 및 모집 문의는 부산 교대 연수원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오케스트라 에듀필의 단원 모집에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이사장 박태환이 국제교류사업팀에 참여했으며, 주관 및 홍보에 힘쓰고 있다. 박태환 이사장은 이번 오케스트라 에듀필 이외 베세토 오페라단 라 보엠 슈퍼바이저, 티앤비 국제 아티스트 콩쿠르, 안양 국제 아티스트 콩쿠르 등 음악 관련 다양한 활동으로 신예 아티스트들의 양성에 힘쓰고 있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는 문화·예술 비영리 법인으로서 문화 나눔을 주제로 공연과 음반을 기획·제작하는 회사다. 매년 국내·외에서 클래식 음악을 이용한 다양한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오디션을 개최해 참신하고 새로운 아티스트 발굴, 대중화에 앞장서며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개개인에 맞춘 최고의 음반을 제작해 전통 클래식에 대한 명맥도 이어가고 있다. ◇교사 오케스트라 에듀필 단원 모집 안내 ·모집 기간: 2022년 6월 20일~2022년 8월 31일(선착순 마감) ·모집 대상: 부·울·경 교사, 사회 일반인 ·주관: 부산교육대학교,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홍보: 사단법인 티앤비엔터테인먼트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6-2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