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관리자를 위한 ‘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사업을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순회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관리자를 위한 ‘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순회 컨설팅 사업은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최초로 실시하는 관리자를 위한 컨설팅으로, 학교 기관장 및 중간관리자의 갈등 조정자로서 역할 수행 역량 강화 및 현안 해결 능력 향상을 지원해 조직(학교) 내 노무‧인사와 관련한 갈등을 스스로 발굴해 조정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적극 행정의 일환이다. 


지난 20일(월), 컨설팅 신청학교 기관장, 교감, 행정실장과 남부교육지원청 노무관리팀 담당자, 장학사, 전문 자문 노무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완주를 위한 순회 컨설팅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번 컨설팅은 민-관이 협력해 학교의 노무관리 관련 취약 부분을 꼼꼼히 살피고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힌 조직 내 크고 작은 노무 갈등의 조정자로서 리더의 부담과 고민 공유,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기관의 노사환경을 이해해 학교가 노무 갈등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역량강화코칭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직(학교)의 효과적인 인사노무관리’를 위해 노무법인의 전문 노무사가 참석해 근로계약서 검토, 현장 중심의 사례 등을 통해 해당 학교 맞춤형 노무관리의 쟁점과 개선방안, 노사갈등 해소를 위한 내용을 설명했다.


컨설팅을 신청한 학교 관계자는 “오늘 컨설팅을 통해 노무 갈등 없는 학교 만들기에 관리자들이 앞장서고 선진형 학교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변화의 기수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라고 말하며, 학교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육지원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은 “학교 관리자 대상으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컨설팅이 학교 노무관리의 건강성이 회복‧유지되고, 인사노무관리 영역 전반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는데 조력해 학교가 건강한 유기체로서 살아 움직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피부에 와 닿는 지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64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남부교육지원청, 관리자 위한 학교 순회 컨설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