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실시 사진1.jpg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12월 13일(수) 대회의실에서 관내외 초·중 영재교육원 수료 학생 63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번 영재교육원 수료식은 참석 학부모 대상으로 2023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안내하며, 학급별 대표 팀 학생들이 ‘산출물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3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은 ▲1단계 주제별(SW, 수․과학 융합) 프로그램(30차시) ▲1, 2단계 개인별 자유 탐구 활동(12차시) ▲2단계 산출물 연구 탐구 활동(30차시) ▲자기 이해 및 진로 탐구 활동(2차시) ▲학부모 개별상담 등을 운영했다. 63명의 수료생 중 17명이 ‘경기도 융합과학교육원부설 영재교육원 3단계 심화과정’에 지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영재교육원에서 배운 탐구 방법 그리고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학습전략을 십분 활용해 영재생의 역량을 키워나가길 바라며, 더불어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존중하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영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개인의 자아실현 및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는 영재교육의 목적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보다 알찬 교육과정 편성·운영으로 학생들의 창의 융합적 사고를 신장시키고, 동료 학생과 협력하는 전인적 성장과 아울러 국가와 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영재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전체댓글 0

  • 777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초·중 학생 63명 영재교육원 수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